Tuesday, May 21,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서부 캐나다 여행시 주의사항 Traveling to Canada

서부 캐나다 여행시 주의사항 Traveling to Canada

View more Canada

캐나다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 다양한 문화, 독특한 도시들로 유명합니다. 여름철을 맞아 여행 목적 등 방문객이 증가함에 따라 여러 사건들이 재외공관에 신고되고 있는 바,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와 관련된 유의사항을 사전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렌트사기 및 렌트 관련 분쟁

 한국에 거주하는 A는 온라인상에 올라온 밴쿠버 지역의 렌트매물을 보고, 해당 글을 올린 B에게 보증금을 한국에서 미리 송금하였으나 막상 밴쿠버에 도착하여 해당 집에 가보니 B는 정당한 임대인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고 B는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사기 피해의 경우, 현지 경찰에 신고할 수 있으나 피해금액을 돌려받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점을 감안하여 렌트계약시, 해당 집에 방문해서 임대 권한을 갖고 있는 사람과 대면한 후 계약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BC주의 경우, 렌트분쟁 발생시 BC RTB(Residential Tenancy Branch, 한국어 가능)에 분쟁 해결을 위한 민원제기가 가능합니다. 서브렌트의 경우, 보증금 반환문제 및 계약종료 문제 등 임대인과 분쟁이 발생할 경우 렌트분쟁조정기관인 BC RTB(Residential Tenancy Branch)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대다수이니 이점을 반드시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

 렌트카를 이용해 재스퍼를 여행중이던 C는 고속도로에서 차대차 교통사고를 당하여 에어앰뷸런스를 통해 인근 병원으로 후송되어 입원하였고, 인도를 보행중이던 D는 인도를 침범한 차량에 치어 병원에 입원하였습니다.

해외 방문 및 체류시 예기치 못한 사건·사고에 따른 부상과 질병으로 현지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아야 할 상황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행객 등 단기 체류자를 포함하여 장기체류자라 하더라도 주 의료보험 가입 전까지는 현지에서 병원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비용을 부담해야 하므로 사전에 꼭 여행자보험 등 개인 의료보험을 가입하시고 여행을 떠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캐나다의 경우, 의료비가 매우 비싼 점을 고려하여 여행자보험 등 개인 의료보험은 가급적 많은 비용이 보장될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절도, 분실 등

식당, 카페, 푸드코트 등에서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가방을 절도 당하는 사례도 발생할 수 있으니 여권, 지갑, 휴대폰 등 귀중품은 본인이 항상 휴대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노상에 주차할 경우, 차 유리를 깨고 물건을 훔쳐가는 차량내 절도 사건도 발생할 수 있으니 차량에 가방, 지갑, 귀중품 등이 보이도록 두지 마시고, 가급적이면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에 주차하시기를 바랍니다.

경찰 신고

범죄 피해 또는 생명·신체에 대한 위급한 상황 발생시 911을 통해 경찰·소방·구급기관에 신고할 수 있으며, 911 신고시 영어가 어려울 때 “Korean, Korean” 이라고 반복하면 한국어 지원 서비스로 연결됩니다. 

진행 중인 범죄, 화재 및 응급환자 발생 등 생명·신체에 대한 위험한 상황 발생시 또는 용의자가 현장에 있는 등 용의자를 현장에서 체포하기 좋은 경우에도 911 신고 가능합니다.

이미 사건·사고 발생하였고 현재 긴급한 상황이 아닌 경우에는 각 지역별 관할 경찰서에 신고(비긴급신고) 하셔야 합니다. 

 ※ 주요도시 경찰기관 연락처 (클릭)

밴프 등 원거리 여행시

캐나다는 넓은 면적으로 산간 등 지역에 따라 휴대폰 통신이 불가능 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산간 지역 등을 여행할 경우 가족, 친구 등에게 반드시 여행 목적지 및 숙소, 일정 등을 공유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캐나다 내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바, 현지 언론 및 관련기관 홈페이지를 지속 모니터링 하시어 산불 발생지역 방문을 피하시고 도로상황 등을 미리 파악하시어 여행 계획을 세우시기를 바랍니다. 이에 필요한 캐나다 관련 정보는 다음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마약류 관련

해외에서 한국 국민의 마약류 투약·소지·국내반입 등 행위는 대한민국 법률상 불법이고 처벌 대상이기에 캐나다에 체류·방문하시는 한국 국민께서는 현지에서 마약류를 접하는 일이 절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캐나다 마약류 관련 다음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기타 캐나다 체류 중 안전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밴쿠버총영사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뉴스 및 보도자료, Send it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