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February 24,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해외 취업 빙자 사기 Scam under the guise of overseas employment

해외 취업 빙자 사기 Scam under the guise of overseas employment

최근 한국인을 대상으로 중국 등에서 해외 취업을 빌미로 취업을 원하는 사람의 계좌를 사기 범행에 이용하는 취업빙자 사기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니, 다음 주요 해외취업 빙자 사기 수법을 참조하시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수익 알바, 해외취업 광고를 통해 사람을 모집합니다. 왕복항공권, 숙식, 비자까지 다 해결해 주겠다고 약속하고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국내 본인 명의 계좌와 체크카드의 해외 인출 한도를 확인하고 인출금액을 상향 조정하게 한 후 출국하도록 안내합니다.
  • 중국 등에 도착 후, “숙박 보증금을 내야 한다거나 환전해야 한다”는 등을 빌미로 국내 본인 명의 계좌로 돈을 출금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국내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된 돈은 제3의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입금한 것입니다.
  • 국내 본인 명의 계좌는 다른 보이스피싱 피해자(돈을 입금한 사람)가 국내 신고를 하여 동결되고, 취업 피해자는 취업 알선책이 이미 도주했거나 연락 두절되어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 타인에게 본인의 통장이나 카드를 빌려주는 경우, 전자금융거래법 제6조 3항에 따라 3년 이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 벌금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이 같은 사기 피해를 당한 경우, 즉시 귀국하여 경찰(112) 또는 금융감독원 (1332)에 신고하여 추가 피해를 막고 신변 안전을 도모하시기 바랍니다. 위급 상황 발생 시에는 《재외공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ditor's Comment

사기 사건은 끊이지 않습니다. 쉽게 돈버는 것도, 일확천금이 그렇게 쉽게 내게 왔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돈 버는 것, 정말 어렵지 않은가요? 다른 분들은 몰라도 저는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뉴스 및 보도자료, Send it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