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ventive Guide for Avoiding Kidnapping by Impersonators of Traffic Police in Ecuador
최근 에콰도르 과야킬에서 교통경찰로 위장한 범죄조직이 차량을 세우고 운전자를 납치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에콰도르 경찰 및 교통위원회(CTE)에서는 동 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가짜 교통단속 식별 요령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였으니, 동 내용을 잘 숙지하시어 유사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통 단속은 보통 6명 이상의 제복 경찰 및 교통단속 요원들이 주요 간선 도로에서 실시하므로, 6명 이하의 소규모 인원이 단속을 하거나 주요 간선 도로가 아닌 소규모 국도 등에서 단속을 실시하는 경우에는 실제 단속인지 여부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경찰 및 단속요원들은 턱수염을 기르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찰과 교통위원회에서 차량 단속을 시행할 때는 ECU911에 사전에 단속 내용(장소 및 시간 등)을 통보하므로 의심스러울 경우 ECU911에 전화하여 실제 교통단속이 맞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차량 이동시에는 출발 시간 및 예상 도착 시간을 가족들에게 미리 알려 놓고, 실시간으로 위치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에콰도르 교통위원회의 일반적인 교통 단속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단속반은 교통위반 차량을 발견 시, 차량 정지를 위해 수신호 발신
- 단속반은 운전자의 창으로 가서, 시민에게 차량에 머물라고 말 한 후에 운전면허증과 차량의무등록증을 요구 한 후에 필요한 경우 소환장 발행
- 단속반은 범칙급 납부 서류를 작성할 시, 운전자의 대각선쪽에서 범칙금 납부 서류를 작성한 후에, 교통법규를 위반한 운전자에게 서류 전달 후 다시 교통 단속 위 내용과 관련하여 긴급상황 발생시에는, 아래 대사관·영사콜센터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최대한 조속히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에콰도르대한민국대사관 : 근무시간 : 02-352-0874~6 / 근무 외 시간(당직폰) : 098-1122-191
- 영사콜센터(한국, 24시간): +82-2-3210-0404 (스페인어 통역 서비스 무료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