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18,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재미한국학교협의회(이하 NAKS) 제 19회 나의 꿈 말하기 대회

재미한국학교협의회(이하 NAKS) 제 19회 나의 꿈 말하기 대회

View more Official NAKS

Washington D.C. —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회장 추성희)는 5월 11일 (토) 오후 5시(동부시간)에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제19회 나의 꿈 말하기 본선대회 행사를 조은주 낙스 교육간사의 사회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본 대회는 2005년에 시작되어 자라나는 우리 2세들이 우리의 아름다운 언어로 자신의 소중한 꿈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오늘 본선대회는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소속 지역협의회에서 지역대회를 치르고 우승을 한 지역대표자들이 모여서 치르는 결선 대회인 만큼 서로의 꿈을 이야기하는 열기가 뜨거웠다.

추성희 총회장은 인사말에서 각 지역의 대표자리에 오기까지 성실하게 준비한 모든 시간들이 좋은 추억과 경험이 될 것이라 하면서 꿈을 갖고 있는 것이 소중하며, 지금 갖고 있는 꿈이 비록 언젠가 다른 꿈으로 바뀌더라도 내 마음에 꿈을 품고 있다는 것이 앞으로 우리 친구들이 어떤 사람으로 성장해 갈 것인지 좋은 안내자가 될 것이라 하며, 참가 학생들이 품고 있는 그 꿈으로 주위에 있는 사람들과 나아가 세상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사람으로 성장해 가길 바란다고 했다.

올 해 대회에서는 자신의 꿈에 소주제인 ‘평화’를 연결지어 꿈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하였고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꿈들을 꾸게 된 이야기와 꿈을 이루기 위해 실천하고 있는 것들 그리고 꿈을 키워 나갈 계획들에 ‘평화’라는 소주제까지 연결된 풍성한 꿈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심사위원으로는 메릴랜드대학교 최규용 교수, 텍사스주립대 방화자 교수, 경희대학교 안숭범 교수님이 수고해 주셨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수상자들에게는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총회장상과 장학금(대상 $300/은상 $200/동상 $100)이 부상으로 주어지며 시상식은 줌으로 2024년 5월18일(토) 오후 9시(동부시간)에 했다.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