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February 27,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제42회 학술대회를 위한 연석회의 개최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제42회 학술대회를 위한 연석회의 개최

View more Official NAKS

재미한국학교협의회는 차세대 한글 교육과 뿌리교육을 위해 설립된 한국학교의 원활한 운영과 성장을 돕기 위한 교육단체로서, “세계 시민으로서 한국인”이란 정체성을 심어 주는 교육 단체로의 성장을 표방하고 있다.

낙스 이사진 & 집행부

현 NAKS 21대 집행부가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은 다음과 같다.

첫째, 공립학교로부터 주말 한국학교 교육 활동이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각 한국학교에 이중언어 인증제(Seal of Biliteracy) 도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이중언어 인증제를 받기 위해 통과해야 할 시험에 준비되도록 매년 NAKS 한국어 능숙도 평가(NAKS Korean Test/NKT)를 개발하여 학생들이 능숙도 평가에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둘째, 점차 외국어로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한국학교 학생 분포도와 미국의 언어교육기관(ACTFL)에서 제공하는 교육 과정을 반영한 새로운 한국어 교육과정을 개발 중이다. 미국의 언어교육기관과 연계된, 학습자를 고려한 새로운 한국어 교육과정 개발은 재미한국인 후세대들에게 적합한 교재 개발에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다.

셋째, 자신의 뿌리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 자료를 개발하고 있다. 한인 이민사 자료 개발과 한국의 분단 현실에 대한 교육을 통한 통일 인식 고취를 위해 통일 교육 자료를 개발하고 있다.

매년 개최되는 교사역량 강화를 위한 학술대회가 올해는 필라델피아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개최 지역에서 준비 모임으로 연석 회의가 오는 1월 12일~13일에 열린다. 7월 18일~20일 예정인 제42회 학술대회 주제는 “자기주도 학습을 지향하는 혁신적인 한국학교” 다.

올 7월에 개최될 42회 정기총회에서는 새로운 22대 총회장 선출과 부회장 인준이 있다.

뉴스 및 보도자료, Press Release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