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ly 23,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LA 올림픽경찰서 KLIP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LA 올림픽경찰서 KLIP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View more Official KAFLA

Los Angeles — 올림픽경찰서는 지난 2009년 설립이래, 한인타운 및 인근 지역 일대의 치안과 범죄예방을 담당해 왔고, 우리 한인커뮤니티에서는 관할지역 경찰서의 신설에 더해 더욱 안전한 타운을 만들기 위해 다양하게 공조해 왔습니다.

특히 LA한인회는 지난 2009년 1만불의 발전기금을 경찰서에 지원하고, 경찰서내 한인통역 자원봉사자 배치, 지진등 비상대응팀 훈련, 그리고 지난 2020년 LAPD 예산 축소에 따른 올림픽경찰서 폐쇄론을 철회시키기도 하는등 올림픽경찰서에 각별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중 통역자원봉사프로그램의 경우, 지난 2012년 7월 당시 티나 니에토 서장과 협의하여 약 4년동안 한인통역봉사자가 경찰서에 상주, 한인들의 신고를 도왔지만, 자원봉사 특성상 참여자들이 줄고, 경찰서장의 교체, 그리고 팬데믹까지 이어지며, 통역지원프로그램이 중단 되었습니다.

LA한인회에서는 이를 되살리기 위해 애론 폰세 서장과 지속적으로 협의하며, 언어문제로 인해 한인들이 경찰서 방문을 꺼리고, 아시안증오범죄가 온라인 접수가 안되는 점 등, 통역자원봉사 배치를 강력히 요청해 온 바, “KLIP(Korean Language Interpreter Program)”이란 프로그램을 재개하기로 협의하였고, 지난2023년 말부터 통역봉사자를 모집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동안 10여명 신청자가 통역봉사를 희망하였고, 서류검토와 적격자 신원 조회 등의 과정을 통해 총 7명의 봉사자가 선정, ID가 발급되었으며 이제 본격적인 서비스를 앞두고 오는 3월26일(화) 오리엔테이션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경찰서 내부에서 민원인들의 통역을 도우며 사실상 경찰관들의 일부 업무를 지원하는 형태가 되기 때문에, 이와 관련한 유의사항, 통역서비스 일정등 전반적인 사안을 설명하게 되며, 한인들이 앞으로 통역서비스를 더욱 잘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를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이 일정을 알려드리오니, 취재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관련문의가 있으시면, LA한인회 사무국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올림픽경찰서 KLIP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 날짜 : 2024년 3월 26일(화)
  • 시간 : 점심 12시(12:00pm)
  • 장소 : 올림픽경찰서 커뮤니티 룸 (1130 Vermont Ave, Los Angeles, CA 90006 / 찾아가기)
  • 참석자 : LA한인회 제임스 안 회장 외, 올림픽경찰서 애론 폰세 서장 외 통역 자원 봉사자 7명 등

**자원봉사자들의 편의를 감안하여 오후12시로 시간이 정해졌음에 양해를 구하며, 당일 가벼운 점심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