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18,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학생들과 함께하는 퀸즈한인회 2월 거리 청소

학생들과 함께하는 퀸즈한인회 2월 거리 청소

View more Official KAAQ

Queens, NY — 2024년 2월 17일 토요일 오후 3시, 퀸즈한인회는 노던 150가 한양에서 출발, 147가까지 양방향을 왕복해서 먹자골목 함지박까지 이어지는 거리 청소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 날 활동에는 퀸즈한인회 임원들과 차세대 학생들 20여 명이 함께 모여, 추운 날씨 속에서도 눈덮인 길거리 곳곳에서 보석을 줍는 마음으로 거리를 정리하며 쓰레기를 수거했습니다. 참여한 학생들은 지역 고등학교에서 온 9학년부터 11학년까지 다양한 학년의 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의 노력으로 100파운드에 가까운 쓰레기를 수거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학생들과 임원들 모두 하나가 되어 거리 청소를 하자, 지나가던 행인들로부터도 많은 격려와 응원을 받았습니다. 이날의 활동은 단순히 거리를 청소하는 것을 넘어, 지역 사회에 한인사회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차세대 학생들에게 봉사정신과 사회참여를 유도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어떤 행인은 한인들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면서 다른 커뮤니티에도 이런 활동을 전해주라는 격려의 말씀도 해 주셨습니다. 이날 청소를 하면서 몇명이 애완동물의 변을 밟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모두가 이구동성으로 양식이 없는 사람들이 애완견 뒷처리를 하지 않는다고 한탄 하였습니다. 수많은 애완견의 흔적을 보면서 우리 한인들은 뒷정리를 잘 하시겠지만, 자기 애완견의 변은 꼭 주인이 뒷마무리를 해 주십사 하는 부탁을 드립니다.

또한, 이날 청소에는 2월 24일 정월대보름 맞이 지신벏기에 대한 행사를 알리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지신밟기는 한국의 전통적인 민속 행사로, 악귀를 쫓고 마을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퀸즈한인회는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전승하는 데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번 지신밟기는 2/24일 노던 156가 레오나르도 공원에서 오후 2시에 시작합니다.

참여하신 모든분들께 함지박 레스토랑에서 무료로 떡국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퀸즈한인회는 이러한 거리 청소 활동을 매월 1회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다음 거리 청소는 3월 3째주 토요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분은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라며, 행사 참여 문의는 이현탁 회장 (646) 467-3282, 김지윤 사무총장 (347)880-0416 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