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December 1, 2023
spot_img
HomeGLOBAL KOREANS서류미비 학생 지원 '드리머스 장학금' 지급

서류미비 학생 지원 ‘드리머스 장학금’ 지급

View more MinKwon Center

민권센터가 지난 해부터 시작한 서류미비 학생 지원 ‘드리머스 장학금’을 올해도 학생 6명에게 지급했습니다. 지난 10월 27일(금) 학생들이 민권센터를 방문해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올해는 2000달러씩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이 6명(지난해 2명)으로 늘었습니다. 그리고 장학금의 종류도 셋으로 나눠 각각 지급했습니다.

*이경희 장학생: 큰 기부를 통해 드리머스 장학금의 씨앗을 뿌리신 민권센터 후원자 이경희 선생님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커뮤니티 발전을 위한 봉사 경력이 있는 서류미비 학생 3명을 선정했습니다.

  • 수상 학생: 김 사라, 셜리 케일리, 야마릴 로다스 피게로아

*수잔 이 장학생: 옛 민권센터 스태프였으며 현재 서류미비 청년 권익 단체인 ‘유나이티드 위 드림’ 공동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수잔 이 변호사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 변호사는 청년 때부터 이민자 권익 운동에 앞장서면서 법대로 진학해 변호사가 된 뒤에도 계속 서류미비자 권익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서류미비 법대생 2명을 선정했습니다.

  • 수상 학생: 박 제시카, 김태우(사진 왼쪽부터, 오른쪽은 민권센터 이다희 청소년 프로그램 활동가)

*민권센터 청소년 장학생: 민권센터 청소년 권익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 중에서 한 명을 선정했습니다.

  • 수상 학생: 박지욱

민권센터는 앞으로도 해마다 신청 학생들을 모집해 심사를 거쳐 드리머스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그리고 규모를 더 키워나갈 계획입니다. 장학금 후원 문의는 김갑송 국장(917-488-0325)에게 해주시면 됩니다.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STUDENT JOURNALISTspot_img

Most Popular

초계문집(草溪文集)

우당탕(牛堂湯)

“커피 블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