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ly 23,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바이든 행정부, 시민권자의 서류미비자 배우자의 이민 신청 절차와 다카 수혜자 취업 비자...

바이든 행정부, 시민권자의 서류미비자 배우자의 이민 신청 절차와 다카 수혜자 취업 비자 절차 개선책 발표

View more MinKwon Center / 후원하기 (Donate $1 Miracle)

United States — 오늘 국토안보부는 바이든 행정부가 행정권을 발동해 서류미비자인 시민권자 배우자의 이민 신청 절차와 다카 수혜자 취업 비자 절차 개선책을 발표했습니다(자세한 내용한 첨부한 국토안보부 발표의 한글 번역본과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NAKASEC)와 가입 단체들의 공동 성명서 참조 요망).

민권센터는 기존 이민 신청 절차로는 오랫동안 가족 생이별의 아픔과 불안감과 시달려야 했던 시민권자와 서류미비자 부부 가족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고등 교육을 받은 드리머들의 취업을 좀 더 용이하게 하여 합법 이민신분의 취득 기회를 확대하면서 미국 경제에도 기여하는 새로운 조치를 일단 환영하면서 행정부와 의회가 궁극적으로 모든 서류미비자 합법화를 포함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합니다.

민권센터 존 박 사무총장은 “시민권자와 결혼한 서류미비자들의 이민 신청이 때로는 지난하고 불투명한 절차에 놓이게 되고 다카의 운명이 법률 소송에 휘말려 있는 가운데 바이든 행정부가 부분적인 이민 행정 개선책을 발표하여 환영한다.”라며 “서류미비 이민자가 미국 시민의 일원으로 항구적인 추방의 공포에서 해방되고 미국 사회도 이들의 공헌으로 발전하기 위한 유일하고 확실한 해결책을 아울러 행정부와 의회에게 촉구한다.”라며 입장을 밝혔습니다. 

새로운 이민 행정 조치에 대한 문의는 이민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권센터에 할 수 있습니다. 718-460-5600.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와 가입 단체들의 공동 성명서

나카섹은 서류미비 배우자에 대한 구제책을 환영하고, 망명자의 보호를 재차 강조합니다: “일부를 위한 구제책이 다른 일부를 희생해서 이뤄질 필요가 없습니다”

워싱턴 D.C. – 바이든 행정부는 오늘 백악관에서 열린 서류미비 청소년 추방 유예 조치 (다카) 프로그램 실시 12주년 축하 행사에서 서류미비 이민자에 대한 [일련의] 구제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다양한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칩니다. 1) 미국 시민의 서류미비 배우자가 오랜 기간 동안 자진 추방을 하지 않고도 시민권을 받을 수 있는 길을 제공하고, 2) 자격이 있는 다카 수혜자가 취업 비자를 받을 수 있는 절차를 간소화합니다.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미교협, 영어약칭 나카섹)는 전국의 근로자 및 중산층 한인, 동양인, 그리고 다른 이민자를 섬기고 있습니다. 미국 여섯 개 주에 다섯 개의 협력단체로 이뤄진 나카섹은 바이든 행정부의 이번 조치를 수백만명의 승리로 환영하는 바입니다.

“우리 커뮤니티를 위한 힘겨운 승리를 이뤄냈습니다,” 다카 수혜자이기도 한 김정우 나카섹 공동사무총장은 기뻐했습니다. “우리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우리 자신을 추방으로부터 보호하고,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가족과 함께 있을 권리를 위해 싸워 왔습니다. 이 행정조치는 서류미비자 가정에게 큰 안정감을 줄 것입니다. 생계, 꿈, 가족을 지키는 것에 대해 더 이상 두려움과 걱정을 하지 않게 할 것입니다.

반면에, 이 조치는 바이든 대통령이 안전과 안정을 추구하는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미-멕시코 국경에서 파괴적인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시점에 나왔습니다. 우리는 미국에 사는 서류미비 이민자에게 오랫동안 필요했던 구제책에 박수를 보내지만 일부의 안전을 위해 다른 일부를 희생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바이든 행정부가 망명을 중단하는 최근 행정 명령을 종식시키고 대신 국경에서의 처리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자원을 재분배하기를 촉구합니다. 우리는 오늘의 승리를 축하하며 모든 서류미비 이민자가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위해 계속 싸울 것입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행정 명령은 많은 사람과 가족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나카섹 펜실베이니아 회원단체인 우리센터의 이민 정의 조직 활동 펠로우인 제이미 서가 말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미국에 최소 10년 이상 살며 미국에 깊은 뿌리를 내린 사람들에게 적용됩니다. 이는 이민자의 권리를 위해 생존권을 걸고 싸운 전국의 흑인, 갈색인 (라티노), 아시안 옹호자들의 끊임없는 노력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펜실베이니아를 포함한 많은 주에서는 시민권이 없는 개인에게 극히 제한적인 구제책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서류미비 커뮤니티 회원들은 여전히 주내 등록금과 운전면허증에 대한 접근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다카 수혜자들과 드리머스를 포함한 서류미비 대학 졸업생들의 취업 비자는 많은 사람들에게 안전과 구제를 제공할 것입니다. 가장 취약한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커뮤니티 기관으로서, 우리는 자격을 갖춘 주민들이 구제책을 찾도록 돕고 모든 사람이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위해 싸우는데 소명을 다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배경: 현행법에 따르면 시민과 결혼한 서류미비 배우자는 합법적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을 장기간 무기한으로 떠난 후에야 가능합니다. 이러한 가족 분리와 불확실성은 혼합 신분 가족에게 가중의 부담이 됩니다.

* 1994년에 창설된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미교협, 영어약칭 나카섹)는 한인 및 아시안 아메리칸을 조직하여 사회, 경제, 인종 정의를 이루려는 사명을 띠고 있습니다. 나카섹 네트워크는 하나센터 (일리노이), 함께센터 (통칭 나카섹 버지니아) (버지니아), 우리센터 (펜실베니아), 민권센터 (뉴욕과 뉴저지), 우리훈또스 (텍사스)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국토 안보부 발표 내용

국토안보부(DHS)는 바이든 행정부의 가족 유지 약속에 따라 이민 과정에서 가족 통합을 촉진하기 위한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이 발표는 기존 권한을 활용하여 가족 통합을 촉진하지만 붕괴된 이민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고치려면연방 의회의 법제화가 요구됩니다..

현행법에 따르면, 미국 시민과 결혼한 비시민권자는 결혼으로 합법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비시민권자가 먼저 미국을 떠나 해외에서 신청건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므로 미국 시민 가족과의 오랜, 잠재적으로 무기한의 분리 기간을 초래하며, 엄청난 어려움에 시달립니다. 이러한 가족들은 두려움 속에 살고 있으며 그들의 미래에 대해 깊은 불확실성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토안보부는 미국에서 10년 이상 거주한 미국 시민의 비시민권자 배우자에 대한 이민 신청을 사례별로 고려할 새로운 절차를 마련할 방침입니다. 이러한 비시민권자 배우자는 공공 안전이나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되지 않고, 신분 조정 신청 자격이 있으며, 국토안보부의 재량권을 긍정적으로 행사할 만한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비시민권자는 미국을 떠나지 않고도 합법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토안보부는 약 50만 명의 미국 시민 배우자를 둔 비시민권자가 새로운 절차에 해당된다고 추정합니다. 이 비시민권자들은 미국에 평균 23년 거주해 왔습니다. 또한 약 5만 명의 이 배우자의 자녀도 이 절차를 통해 자격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국가 안보나 공공 안전에 위협이 되는 비시민권자는 자격이 없으며 현행 이민 집행 우선순위와 일치합니다. 만약 비시민권자가 국가 안보나 공공 안전에 위협이 되는 경우 국토안보부는 구금 또는 추방하거나, 추가 심사, 조사 또는 기소를 위해 다른 연방 기관에 이관할 것입니다.

오늘의 조치는 바이든 행정부가 가족 통합을 강화하기 위해 취한 전례 없는 조치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콜롬비아,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 에콰도르 국민을 위한 가족 재통합 임시 보호 절차의 시행, 쿠바 및 아이티 가족 재통합 임시 보호 절차의 개선 및 현대화, 약 800명의 아이들을 가족과 재통합한 가족 재통합 태스크포스의 주도, 쿠바, 아이티, 니카라과, 베네수엘라(CHNV) 특정 국민을 위한 국가별 임시 보호 절차의 수립이 포함됩니다.

자격 및 절차 이 절차에 따라 사례별로 고려되기 위해서는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입국이나 임시 보호 절차 없이 미국에 있어야 합니다.
  • 2024년 6월 17일 기준으로 최소 10년 동안 미국에 계속 거주해야 합니다.
  • 2024년 6월 17일 기준으로 미국 시민과 합법적인 결혼을 해야 합니다.

또한, 범죄 기록이 없거나 국가 안보나 공공 안전에 위협이 되지 않아야 하며, 국토안보부가 재량권을 긍정적으로 행사할 만한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신청자의 기존 비시민권자의 자녀도 미국 시민권자와 계부모 관계이고 미국 내에 입국이나 임시 보호 없이 실제 거주하는 경우 이 절차에 따라 임시 보호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임시 보호를 고려하기 위해서는 미이민업무국에 신청서와 자격 요건을을 충족하는는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자격 및 신청 절차에 대한 추가 정보는 연방 관보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미이민업무국은 금년 여름에 공식신청 기간이 시작되기 전에 접수된 모든 신청서나 개인 요청을 거부할 방침입니다

적절하게 제출된 임시 보호 신청서를 접수하면 국토안보부는 사례별로 임시 보호가 적절한지 여부와 신청자가 긍정적인 재량권을 행사할 자격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니다. 모든 요청은 잠재적인 요청자의 이전 이민 기록, 범죄 기록, 배경 조사 및 국가 안보 및 공공 안전 심사의 결과, 국토안보부가 이용할 수 있거나 요청할 수 있는 기타 관련 정보를 고려하여 처리됩니다. 국토안보부는 잠재적 사기를 식별하고 해결하기 위한 강력한 절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이 온전하게 시행되도록 여러 절차를 적용할 것입니다.

기타 조치

또한, 국토안보부는 자격이 있는 개인, 특히 다카 수혜자 및 미등록 비시민이 미국의 고등 교육 기관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특정 취업 기반 비이민 비자를 보다 효율적으로 촉진하기 위해 국무부와 협력할 것입니다. 기존 절차를 명확히 하고 강화함으로써, 국무부의 정책은 미국 고용주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고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높이고 신속하게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국토안보부는 국무부의 정책 업데이트를 시행할 것입니다.

미국 가족 지키기 (Keeping American Families Together)

오늘, 바이든 대통령은 국토안보부가 미국 시민과 비시민권자 배우자 및 자녀가 가족을 함께 유지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것임을 발표했습니다. 이 새로운 절차는 특정 비시민 배우자와 자녀가 국가를 떠나지 않고도 이미 자격이 있는 합법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이러한 조치는 가족 통합을 촉진하고 경제를 강화하며, 미국 시민과 그들의 비시민권자 가족 구성원이 함께 있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2024년 6월 17일 기준으로 미국에 10년 이상 거주하고, 미국 시민과 합법적으로 결혼한 비시민권자로서의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평균적으로, 이 절차에 자격이 있는 사람들은 미국에 23년 동안 거주해 왔습니다. DHS의 사례별 평가를 통해 승인된 사람들은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3년 기간이 주어질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미국에 머물며 최대 3년 동안 취업 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조치는 약 50만 명의  시민권자 배우자들인 비시민권자들과 약 5만 명의 자녀를 보호할 것입니다.

미국 대학 졸업생, 특히 드리머를 위한 취업 비자 절차 완화

오바마 대통령과 당시 부통령이었던 바이든 대통령은 다카 정책을 수립하여 어려서 미국에 온 젊은이들이 그늘에서 벗어나 중요한 방식으로 우리나라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2년 후, 고등학교와 대학 학생으로 시작한 다카 수혜자들은 이제 성공적인 경력을 쌓고 자신들의 가족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오늘 발표된 내용은 다카 수혜자와 다른 서류미비 청년을 포함하여 미국 고등 교육 기관에서 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고용주로부터 학위와 관련된 분야에서 취업 제안을 받은 개인이 더 빨리 취업 비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미국에서 교육받은 개인이 그들의 기술과 교육을 활용하여 미국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국가적 이익이라는 점을 인식하여, 행정부는 대학을 졸업하고 고숙련 직업 제안을 받은 개인, 특히 다카 수혜자와 다른 드리머를 포함하여 취업 비자 절차를 촉진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서류미비 청년의 취업 비자 접근성 향상

D-3 웨이버(D-3 Waivers) 사용: 알아야 할 사항

소개

어린 시절 미국에 온 이민자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다카(Deferred Action for Childhood Arrivals) 정책이 법원 소송으로 위협받고 있고, 의회에서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여전히 교착 상태에 있어 다카를 취득한 서류미비 청년들과 취득하지 못한그렇지 않은 많은 취득하지 못한 이민자 청년들이 미국의 노동 시장에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는 여력이 큰 불확실성과 높은 장벽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미 수십만 명의 다카 수혜자들이 미국 전역에서 고용되어 있으며, 대학 및 대학원 과정에 등록된 40만 명 이상의 서류미비 학생들이 다중 언어를 구사하며 모든 학생들의 교육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점점 더 세계화되는 노동 시장의 일원이 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 설명서의 목적은 왜 서류미비 청년들이 취업 기반 비자 옵션에 적격한지, 다카 수혜자와 다른 서류미비 청년들이 이러한 비자에 접근하는 데 직면한 장애물 및 D-3 웨이버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지, 그리고 바이든 행정부가 D-3 웨이버에 대한 지침을 명확히 하기 위한 조치가 중요한 이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한 H-1B 비자를 위해 보증된 다카 수혜자에 대한 더 심층적인 정보와 추가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왜 많은 서류미비 청년들이 취업 기반 비자 옵션에 적격한가?

다카 수혜자와 다른 서류미비 청년들은 스템(STEM), 의료, 교육 등 전문 교육이 필요한 학위와 경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다카 수혜자들이 자신의 학문적 성취와 업무에서 뛰어난 업적을 입증했습니다.

그들의 교육과 업적을 바탕으로 많은 서류미비 청년들이 취업 기반 임시 비자를 추구할 자격이 있으며, 이를 통해 그들의 이민 신분을 조정하고 미국 고용주와 커뮤니티가 그들의 기여와 재능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1B 비자는 “전문 직종”에 외국인을 고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취업 기반 비자로, 일반적으로 해당 직책과 관련된 학문 분야에서 학사 학위 이상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일부 다카 수혜자들은 학문적 자격, 고용 또는 고용 제안을 바탕으로 취업 기반 비자를 승인받았지만, 실제로 많은 다카 수혜자나 다른 서류미비 청년들과 그들의 고용주가 이러한 기존 비자 옵션을 추구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D-3 웨이버란 무엇인가?

현재 다카 수혜자들이 D-3 웨이버를 얻는 것은 길고 불확실한 과정일 수 있습니다. D-3 웨이버는 서류미비 청년들에게 거의 사용되지 않는데, 이는 서면 지침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서류미비 청년들은 미국을 떠나 불특정 기간 동안 해외에서 그들의 웨이버가 심사되기를 기다려야 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또한, 심사 과정은 주관적입니다. 더 나아가, 이 과정은 국무부(해외의 영사관 또는 대사관), 세관 및 국경 보호국(CBP), 미이민업무국(USCIS)을 포함한 다양한 연방 기관 간의 소통을 필요로 합니다.

대부분의 D-3 웨이버가 다카 수혜자들에게 승인되지만, 상당한 불확실성, 불안, 긴 대기 기간은 현실적인 억제 요인입니다. 이는 자격이 있는 서류미비 청년들과 고용주들이 이 경로를 추구하지 않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새로운 행정 조치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6월 18일, 바이든 행정부는 D-3 웨이버에 대한 지침을 명확히 하기 위한 새로운 행정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언어를 외교 싱행 방침에 포함시키는 것이 포함되어 있어, 자격이 있는 다카 수혜자와 다른 서류미비 청년들이 취업 기반 비자에 더 예측 가능하고 간소화된 접근을 할 수 있게 합니다. D-3 웨이버 과정은 이미 존재하지만, 명확한 지침을 제공함으로써 대학 교육을 받은 일자리가 준비된 서류미비 청년들이 결국 그들의 이민 신분을 조정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이들이 이민 신분을 조정하고 중요한 인력 수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미국 고용주와 커뮤니티가 그들의 기여와 재능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현명하고 전략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사례 연구: 서류미비 청년과 H-1B 비자

많은 서류미비 청년들이 미국 대학을 졸업했으며, 다양한 취업 기반 비자에 자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H-1B 비자는 좋은 예입니다. 서류미비 청년들이 이러한 취업 기반 비자에 접근할 수 있는 간소화된 절차는 서류미비 청년, 고용주, 미국 노동 시장에 유익합니다.

H-1B 비자는 IT, 엔지니어링, 의학, 건축 등 전문 분야에서 이론적 또는 기술적 전문 지식을 요구하는 전문 직종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할 수 있도록 하는 비이민 비자입니다. 신청자는 관련 분야에서 최소 학사 학위 또는 그에 상응하는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H-1B 비자는 처음에는 최대 3년 동안 부여되며, 최대 6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H-1B 비자 소지자는 영주권 신청 기간 동안 그들의 이민 신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H-1B 비자는 임시 비자이지만, 이민법에서 매우 중요한 용어인 “이민 신분”을 사용합니다. 다카는 이민 신분이 아닙니다. 이민 신분을 가진 H-1B 소지자는 합법적인 영주권(LPR)으로 조정할 수 있는 훨씬 더 큰 가능성을 가집니다.

새로운 H-1B 비자의 연간 발급 상한선은 65,000개로 설정되어 있으며, 미국 기관에서 석사 학위 이상을 취득한 신청자를 위해 추가 20,000개의 비자가 제공됩니다. 여러 상한선 면제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대학 및 대학, 관련 또는 제휴된 비영리 기관, 정부 또는 비영리 연구 기관은 상한선 면제 대상입니다.

다음과 같은 사례를 고려해 보십시오:

  • L 박사는 애리조나에서 자랐고, 애리조나 주립 대학에서 학부 과정을 마치고 하버드 의과대학을 졸업했습니다. 그녀는 주요 교육 병원에서 방사선 종양학 레지던트였으며 다카 수혜자였습니다. 그녀의 병원은 그녀를 위해 H-1B 비자를 청원했으며, 이는 승인되었습니다. 그녀는 올봄 미국 외 영사관으로 가서 D-3 웨이버를 고려받았고 H-1B 이민 신분으로 미국에 돌아왔습니다. 그녀는 이제 고향 주로 돌아가 주요 암 센터에서 일할 예정입니다. 그녀는 다카의 운명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플로리다에서 자란 한 간호사는 H-1B 이민 신분으로 전환하고 추방 명령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 대형 공립 대학의 재무 분석가는 학사와 석사 학위를 다카 수혜자로서 받았습니다. 그녀의 고용주는 그녀를 위해 H-1B 비자를 보증했고, 이는 승인되었습니다. 그녀는 H-1B 비자 스탬프를 받기 위해 해외로 나갔고 다카에서 H-1B 이민 신분으로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그녀는 고용주의 보증으로 영주권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공적인 사례마다, 명확한 지침과 더 간소화된 절차로 크게 혜택을 받을 많은 개인들이 있습니다:

  • 한 응급의학 의사는 D-3 웨이버를 기다리는 동안, 그의 고용주가 그를 위해 H-1B 비자를 스폰서했습니다. 그는 2023년 11월 엘살바도르로 여행해 미국 대사관에서 H-1B 비자 스탬프를 신청했습니다. 불행히도, D-3 웨이버는 7개월 후에도 여전히 계류 중입니다. 의사는 엘살바도르에서 기다릴 수 없었기 때문에 임시 보호를 사용하여 미국으로 돌아와야 했습니다.
  • 완전히 서류미비 상태인 한 로봇 공학 엔지니어는 엔지니어링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주요 로봇 제조사에서 일자리를 제안받았습니다. 더 명확한 D-3 웨이버 지침이 있다면, 제조사는 그녀를 위해 O-1 또는 TN 비자를 스폰서하여 그녀가 합법적인 이민 신분으로 전환하고 그녀의 재능을 더 완전히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한 교량 건설 엔지니어는 완전히 서류미비 상태이며, 토목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고, 한 회사에서 H-1B 비자를 보증했습니다. H-1B가 승인되었지만, 더 명확한 D-3 지침이 없어서 엔지니어는 D-3를 신청하기 위해 여행하고 H-1B 이민 신분으로 전환하는 데 자신이 안전하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회사는 교량 엔지니어를 빨리 고용할 수 없으며, 이 교량 엔지니어를 고용하고 싶어합니다.
카톡 1:1 채팅 & 문의 및 후원 김갑송 국장 (917-488-0325)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