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18,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입양인시민권법안 연방의회 재상정

입양인시민권법안 연방의회 재상정

View more MinKwon Center / 후원하기 (Donate $1 Miracle)

6월 4일(화) 연방의회에 드디어 입양인시민권법안이 재상정 됐습니다. 이번에는 연방상원과 하원에서 동시에 상정됐습니다. 상원에서는 마지 히로노(민주/하와이)와 수잔 콜린스(공화/메인) 의원이, 하원에서는 아담 스미스(민주/워싱턴)와 돈 베이컨(공화/네브래스카) 의원이 공동발의 했습니다. 입양인시민권법안은 시민권이 없는 입양인들이 추방 위협에서 벗어나고, 복지혜택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시민권 취득 권한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민권센터가 함께하고 있는 전국 한인 권익단체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NAKASEC)’는 산하에 입양인정의연맹(Adoptees for Justice)을 결성하고 입양인 자신들이 직접 나서 법 제정을 촉구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그 결과 4일 법안 상정이 다시 이뤄지게 된 것입니다. 입양인정의연맹은 그동안 꾸준히 연방의원 사무실을 직접 방문하거나(5월/10월), 온라인으로 모임을 가지며 법안 상정과 지지를 촉구해왔습니다.

이제 입양인정의연맹은 법안 의회 통과와 대통령의 서명을 통한 법 제정을 위해 또 다시 온 힘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1) 입양인정의연맹에 기부를 해주세요. 기금은 연방의회 활동뿐아니라 입양인 시민권 이슈를 곳곳에 알려 지원을 이끌어내는데 꼭 필요합니다.
  • (2) 살고 있는 지역구 연방의원들에게 법안 지지를 촉구해주세요.
  • (3) 입양인정의연맹의 의원실 방문 등에 직접 참여해주세요.

이와 같은 활동에 대해서는 입양인정의연맹 웹사이트(https://www.adopteesforjustice.org/) 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메일(info@adopteesforjustice.org) 로 문의하면 됩니다. 

카톡 1:1 채팅 & 문의 및 후원 김갑송 국장 (917-488-0325)




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