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y 17,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뉴욕시 이민자 투표권 지지 집회

뉴욕시 이민자 투표권 지지 집회

View more MinKwon Center / 후원하기 (Donate $1 Miracle)

New York — 민권센터는 언제나 커뮤니티 곳곳을 다니며 이민자 커뮤니티를 위한 권익을 외치고, 봉사에 나서고 있습니다.

*뉴욕시 이민자 투표권 지지 집회=지난 5월 11(토) 민권센터는 아태계정치력신장연맹(APA VOICE)과 함께 퀸즈 다이버시티 플라자에서 뉴욕시 이민자 투표권(Our City Our Vote-OCOV) 지지 집회에 참여했습니다(사진1,2).

이날 집회 참가자들은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이 이민자 투표권 항소에 가담해 줄 것을 촉구하며 주민들의 지지 서명을 받았습니다. 이민자 투표권 조례는 지난 2022년 만들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서류미비 청년 추방유예(DACA) 신분을 포함한 100만 명에 달하는 합법취업 이민자와 영주권자들이 뉴욕시 선거에 참여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이에 반대하는 정치인들이 소송을 제기해 뉴욕주 항소법원에서 제동을 걸었습니다. 이에 이민자 단체들은 항소 지지를 약속한 뉴욕시의회 의장과 함께 뉴욕시장도 이 조례의 시행을 위해 끝까지 함께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뉴욕가정상담소 아태계 가족 축제=민권센터 건강보건팀은 5월 11일(토) 뉴욕가정상담소가 주최한 아태계 가족 축제에 참여했습니다(사진3,4). 70여 주민들에게 민권센터 봉사활동 안내서, 개인보호장치, 선물 등을 나눠드렸습니다. 축제를 주최해주신 뉴욕가정상담소에 감사드립니다.

카톡 1:1 채팅 & 문의 및 후원 김갑송 국장 (917-488-0325)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