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18,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포드재단, NAKASEC에 300만 달러 지원

포드재단, NAKASEC에 300만 달러 지원

View more MinKwon Center / 후원하기 (Donate $1 Miracle)

민권센터가 함께 활동하는 한인과 아시안 커뮤니티를 위한 전국 권익단체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NAKASEC)’가 미국 내 가장 큰 시민사회 지원 기구 가운데 하나인 포드재단으로부터 ‘단체 발전과 네트워크를 위한 기금(BUILD)’ 300만 달러를 받습니다. BUILD 기금은 향후 5년간 나뉘어 지급되며 단체 운영, 역량과 영향력 강화를 위해 쓰입니다.

NAKASEC 베키 벨코어, 김정우 공동 사무국장은 최근 “NAKASEC 네트워크를 위한 포드재단의 BUILD 기금 제공에 깊이 감사한다”며 “이 기금은 한인과 아시안 아메리칸 커뮤니티의 사회, 인종, 경제 정의를 위한 우리의 사명을 실현하고, 커뮤니티의 권익을 향상시키기 위한 장기적 단체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936년에 설립된 포드재단은 사회 정의와 불평등 해소를 위해 힘쓰는 단체들에 대한 지원에 앞장서 왔습니다. 지난 2022년 한 해에만 1797건의 기금을 1470개 단체에 제공했으며 총액은 7억1500만 달러에 달합니다.

1994년에 설립된 NAKASEC은 뉴욕/뉴저지 민권센터, 버지니아 함께센터, 펜실베이니아 우리센터, 일리노이 하나센터, 텍사스 우리훈또스 등 6개 주 5개 단체와 함께 힘을 모아 일하는 전국단체로 한인사회 이민자 권익, 정치력 신장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서류미비자 합법화를 정부에 촉구하는 ‘모두를 위한 시민권’ 캠페인, 전국에서 연평균 70만여 명을 만나며 선거 참여를 독려하는 ‘시민 참여 운동’, 입양인 시민권법 제정을 위해 일하는 입양인정의연맹 활동, 흑인 이민자 커뮤니티와 연대를 위한 ‘우리 우지마(한국어 ‘우리’와 공동의 노력과 책임을 뜻하는 아프리카 언어 ‘우지마’)’ 프로젝트, 코리아의 평화를 위한 미주한인평화재단 활동 등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NAKASEC 활동을 포드재단은 지난 2007년부터 오랜 기간 지원해왔습니다.

포드 재단의 지원에 큰 힘을 얻은 NAKASEC과 민권센터는 앞으로 더욱 더 커뮤니티의 권익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한편 오는 5월 16일(목)에는 NAKASEC과 입양인정의연맹 활동 기금 마련을 위한 온라인 모임 ‘새로운 이야기-미주한인 예술과 사회활동’이 열립니다. 한인 2세 예술가 5명의 이야기를 들으며 커뮤니티 운동을 후원하는 모임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티켓 구입에 대해서는 웹사이트(bit.ly/2024NewNarratives) 를 살펴보세요. 

카톡 1:1 채팅 & 문의 및 후원 김갑송 국장 (917-488-0325)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