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une 22,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뉴저지 아시안 아메리칸 커뮤니티 단체 토론회

뉴저지 아시안 아메리칸 커뮤니티 단체 토론회

View more MinKwon Center / 후원하기 (Donate $1 Miracle)

New Jersey — 뉴저지 민권센터는 지난 4월 21일(일) 몽클레어 대학에서 ‘아태계 뉴저지(AAPI NJ)’가 개최한 아시안 아메리칸 커뮤니티 단체 토론회에 참여했습니다.

이날 모임에는 함께하는 교육(대표 김경화), 아시안아메리칸법률교육재단, 뉴저지이민자정의연맹, AAPI 이스트 브런스윅 등 20여 아시안 단체 대표들이 참여했습니다.

토론회에서는 (1) 뉴저지주에서 아시안 아메리칸들의 협력을 통한 정책/권익 활동 (2) 커뮤니티에 기반을 둔 단체와 지역사회의 힘을 키우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날 민권센터 김갑송 국장이 토론자로 참여해 40년 역사를 가진 민권센터의 커뮤니티 운동 역사를 설명하며 앞으로 뉴저지에서 어떻게 연대 활동을 펼쳐 나갈 지에 대한 의견을 전했습니다.

김 국장은 특히 “팬데믹을 거치며 어려운 처지에 있는 한인들을 돕는 활동이 커뮤니티에 깊게 뿌리 내리는 계기가 됐다”며 “언어 장벽과 빈곤에 처한 주민들을 위한 활동을 기반으로 이들과 함께 아시안 커뮤니티의 권익을 지키는 일에 나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민권센터는 지난 40년 역사 동안 언제나 여러 아시안/이민자 커뮤니티 단체들과 연대, 협력하며 한인사회의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그리고 뉴저지에서도 연대활동의 기틀을 쌓는데 앞장설 것입니다. 

카톡 1:1 채팅 & 문의 및 후원 김갑송 국장 (917-488-0325)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