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May 18,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아태계정치력신장연맹 10주년

아태계정치력신장연맹 10주년

View more MinKwon Center / 후원하기 (Donate $1 Miracle)

New York — 민권센터가 이끌고 있는 아태계정치력신장연맹(APA VOICE)이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았습니다. APA VOICE는 최근 10주년을 기념해 두 가지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2020년 인구조사 뒤 펼쳐진 선거구 재조정 활동을 정리한 ‘2020 선거구 재조정 순회 리포트(2020 Redistricting Cycle Report)’와 지난 10년간 뉴욕 아시안 아메리칸 커뮤니티에서 APA VOICE가 이끌어온 정치 참여 활동을 정리한 ‘진보를 이끌다(Driving Progress)’입니다. 보고서는 웹사이트(바로가기)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올해 APA VOICE는 19개 아시안 단체들이 뭉쳐서 선거 참여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메트로폴리탄 아시안 청각장애인 협회와 남아시안법률교육재단이 새롭게 함께하고 있습니다. 또 민권센터를 비롯 10년 전 함께 APA VOICE를 시작했던 인권과 사회 정의를 위한 애디카(네팔어 ‘정의’), 중국계아메리칸기획협회, 중국인진보협회, 남아시안사회봉사협회, 뉴욕중국계미국인기구 6개 단체가 여전히 남아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APA VOICE는 3개 워킹 그룹(정책, 홍보. 유권자 교육)과 청소년 유권자 그룹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으며, 7개 단체가 뉴욕시 전역의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상대로 가정 방문 등을 통한 선거 참여 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만나는 아시안 유권자가 연간 20만 명에 달합니다.

2024년에도 아시안 커뮤니티에게 너무나도 중요한 선거를 맞고 있습니다. 대통령, 연방상원의원, 연방하원의원, 뉴욕주하원의원, 뉴욕주상원의원을 뽑아야 합니다. 또 주민들의 평등권을 확대하는 뉴욕주 평등 수정헌장을 주민발의안으로 올려 찬반 표결에 부칠 예정입니다. 뉴욕주 전역에서 선거 참여 운동을 펼치면서 특히 롱아일랜드와 뉴욕주 업스테이트까지 발을 넓힐 계획입니다.

민권센터 존 박 사무총장은 “2014년 APA VOICE는 커뮤니티의 필요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그동안 수많은 신규 유권자를 늘리고 투표율 높이는 등 큰 성과를 이뤄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또 “APA VOICE는 앞으로도 또 다른 10년을 내다보고 우리의 커뮤니티가 더 큰 정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톡 1:1 채팅 & 문의 및 후원 김갑송 국장 (917-488-0325)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