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12,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맛추앙 단톡방 회원 여러분께

맛추앙 단톡방 회원 여러분께

View more MACHUANG DIARY

Written by Jong Kweon Yi
(borimfoods@gmail.com)

며칠 새 본의 아니게 신문사에 취직(?)하였습니다. K-Pop Times라는 신문을 발행하시는 변상신 국장님과 이런 저런 얘기를 하다가…맛추앙을 칼럼으로 만들자고 제안받고…결국은 포섭되어 한꼭지를 맡아 꾸준히 올리기로 하였습니다.

이종권 보림식품 대표 & 변상신 국장 (선임기자)

그러지 않아도 우리 방에서 상품공지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 투어, 문화 등등에 대한 글을 써서 올리고 싶은 생각도 있었는데 이렇게 정식으로 깔끔하게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변상신 국장님께 감사드립니다.

플러싱에 보림의 고객분 한분이 계십니다. 그림 그리고 공예품을 만드시는 아티스트인데 낮에는 생계를 위하여 식당에서 웨이트리스로 일하고 계십니다. 그 남편은 실력 있는 사진작가인데 데이케어센터에서 운전을 하고 계십니다.

우리 변상신 국장님도 원대한 꿈을 가지고 노력하고 계시면서 생계를 위해 별도의 업무에도 종사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와 같은 패턴이 American life의 근사한 단면이라 생각합니다. 무릇 수많은 작가와 예술가들도 이렇게 생존하며 위대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식당에서 또는 택시에서 맞닥드리는 그분들이 어쩌면 역사에 남는 위인일 수 있습니다. 그러한 소망과 비전을 가지고 간절하게 살아가는 모습이 American Life의 하나의 전형이 아닐까 싶어서, 비슷한 처지의 사람으로서, K-Pop Times의 칼럼니스트로서 전폭적으로 & 성심껏 기고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단톡방에 올리는 글보다 보기 좋게 나올테니까 많이들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2월 16일(금)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