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May 18,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Jersey Tomato + South Jersey Pine Barren Honey = ? 

Jersey Tomato + South Jersey Pine Barren Honey = ? 

(No.30)

View more MACHUANG DIARY

Written by Jong Kweon Yi
(borimfoods@gmail.com)

토마토 꿀절임 – 내가 지은 이름이다 – 을 밤 열두시에 만들었다. 하루 종일 노동에 영업을 뛰다보면 지금 밖에 시간이 없다. 

오늘 만든 토마토 꿀절임은 뉴저지 명물 Jersey Tomato와 뉴저지를 대표하는 꿀 South Jersey Pine Barren으로 만들었다. 레시피는 단순하다. 토마토를 슬라이스 쳐서 깨끗이 닦은 병에 넣고 꿀을 가득 채우면 된다. 만들기는 단순한 것같지만 레시피에 보이지 않는 일인치가 있다. 최상의 재료구입이다. 사실 난 요리보다 이 부분이 전공이다. 최고의 재료를 찾아내어 아낌없이 쏟아붓는 것 — 이것은 어떤 요리책에도 적혀 있지 않는 나만의 독창적인! 레시피다. 

막간을 이용하여 재료자랑. 저 토마토는 엊그제 꿀 사러 양봉장 갔더니 그 앞에 세워놓은 Farm stand에서 구입한 Organic Jersey Tomato. South Jersey Pine Barren은 설명하려면 쪼까 거시기한데 고객들이 물어보면 항상 이렇게 대답한다. 

“파인배런이라고 남부 뉴저지 아틀랜틱 시티 근처에 총120만 에이커의 천연 소나무 숲이 있거든요. 2차대전 때 비행기가 여기서 추락한 적이 있었는데 숲이 너무 넓어서 (비행기 추락에도 살아남은) 조종사가 여기서 빠져나가지를 못해서 죽었대요. 뉴저지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 중에 하나죠. 이 꿀은 거기다가 벌통을 갖다 놓고 채취한 겁니다. 완전 야생꿀이죠.“ 

이 멘트를 지금까지 아마도 백번쯤은 한 거같다. 그렇다고 백병을 팔았단 얘긴 아니고…일인당 한번만 잘 설명해 놓으면 다음부턴 안해도 되니까 무슨 아이템이든 이 멘트를 잘 짜놓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공부가 필요하다. 그러고보면 장사라는 게 물건도 좋아야 하지만 그걸 설명하여 구매로 이어지는 과정을 생각하면 상당한 지식산업이 아닌가 싶다. 뭘 알아야 해먹지. 

오밤중에 토마토를 썰어 이것을 만든 까닭은 존경하는 한의사 한 분께서 한번 만들어 먹어 보라고…남성에게 아주 좋은 약이라고 하셔서…나야 뭐..굳이 이런 것까지 만들어 먹으며 남성기능 향상을 도모할 필요성을 느끼지는 않지만 좋은 말씀을 들으면 실행을 해보는 것도 중요하고 또한 좋은 음식을 만들어 그간 고마웠던 남성분들에게 대접도 할 생각으로 정성을 담아보았다. 앞으로 석달간 경건한 마음으로 잘 발효되기를 기도하는 것이 이 ‘요리’ 레시피의 마지막 과정이다. 지금부터 석달 후 우리 사무실에선 토마토절임 시식이 시작될 것이다. 

나보고 좋은 건 혼자 다 먹는다고 시샘하시는 분들도 은근 많다. 나는 끽해야 한두쪽이다. 그것도 업무상. 나머진 다 여러분들 꺼다. 

메뉴가 메뉴인 만큼 남성 우대. 뭐..물론 여성분들에게도 재고가 있는 한 똑같이 제공되긴 할 것이다. 드신 후 집에 가서 효험을 보신 후 증언해주시는 남성에겐 별도의 보너스가 나간다. 임상보고서를 껄쭉한 EDPS의 형식으로 써볼랑게. (2018/09/19)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