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12,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한국-중국 장삼각 지역 자매결연·우호교류 도시 목록

한국-중국 장삼각 지역 자매결연·우호교류 도시 목록

한국 – 중국 장삼각 지역(상하이시, 저장성, 장쑤성, 안후이성) 자매결연·우호교류 도시 목록을 게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6.29 현재)

View more China
Editor's Comment

미사일 사드 배치로 한중관계가 급속히 악화되기 전, 한중수교 20여년 동안 한중관계는 급속히 발전하여, 중국거주 한국인이 50만 명이 넘었었고, 매년 약 4-5백 만명이 중국을 방문했었습니다. 북경에만 20만 명 이상의 교민과 유학생이 있었는데, 지금은 수 천명 정도에 불과하다고 하니 격세지감을 느끼게 합니다.

한중수교 20여년 동안 한국은 중국에서 매년 수백억 달러의 무역흑자를 냈으나 지난 해에 적자를 기록하고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는 것을 언론보도를 통해서 아실 것입니다. 한국은 과연, 중국이 다시 철의 장막이 되지 않는 이상, 수천년 애증의 관계를 가졌던 중국과 결별하고 살 수 있을까요?

2023년 6월29일 기준, 한국 – 중국 장삼각 지역(상하이시, 저장성, 장쑤성, 안후이성) 자매결연·우호교류 도시 목록을 게재하오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뉴스 및 보도자료, Send it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