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May 18,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싱가포르한인회, 영화 ‘영웅’과 함께하는 8.15 광복절 기념식 개최

싱가포르한인회, 영화 ‘영웅’과 함께하는 8.15 광복절 기념식 개최

  • 1부 싱가포르한인회, 영화 ‘영웅’과 함께하는 8.15 광복절 기념식 개최
  • 2부 세계 최초 AI 기술을 이용한 K-CreAI 대회 가져
  • 3부 한국의 뮤지컬 영화,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다룬 ‘영웅’ 상영
View more Korean Association in Singapore

(싱가포르 한인회 김하얀 기자)

Singapore — 2023년 8월 15일(화) 싱가포르 한인회(회장 박재용) 영화 ‘영웅’과 함께하는 광복절 기념식과 K-CreAI 콘테스트 시상식을 동시 개최하였다. Suntec City의 Golden Village 영화관에서 개최된 광복절 기념식은 주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한인회 고문단, 한국상공회의소, 민주평통 동남아 남부협의회, 한국국제학교, 옥타 싱가포르지회, 싱가포르 한인여성회, 싱가포르 한인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생명의 전화 등 한인 단체와 한인회 대의원 및 교민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기념식 무대에서 박재용 한인회장의 선창에 맞춰 만세삼창을 하는 각계 내외빈들

행사는 △개식사 △내빈 소개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주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최훈 대사의 대통령 경축사 대독 △한인회 박재용 회장의 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 삼창 △폐식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싱가포르한인회 박재용 회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광복절 노래를 부르는 참석자들

박재용 한인회장은 “1945년, 독립선열들이 강인한 정신으로 쟁취한 자유와 독립은 전 세계 한국인들이 미래를 위해 정진할 기회를 만들어 주었으며, 독립선열들과 유공자분들께 깊은 경의를 표했다.” 세계 최초로 싱가포르 한인회에서는 문화강국을 꿈꾸는 대한민국이 되길 바라며, 한인학생들을 대상으로 Chap GPT 등 AI를 이용한 이미지 콘텐츠 대회를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싱가포르 한인회가 주최하고 싱가폴 한인과학기술자협회가 주관였으며,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뿐만 아니라, 6개 단체, 그리고 한국의 과학기술청연합회, 싱가포르 과학기술자협의회 등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에는 (사) 아시아 연구 네트워크에서 진행하였다. K-CreAI Prize에는 총 유치원부 세 편, 초등부 74편, 중등부 16편, 고등부 5편, 대학부 15편, 총 113편의 창의적, 혁신적, 과학적인 작품들을 볼 수 있었다.

(사) 아시아 연구 네트워크 이해원 회장 이해원 교수는 “총 115편의 창의적, 혁신적, 과학적인 작품들을 볼 수 있었으며, 특히 초등부, 유치원부 작품의 수준이 돋보였으며, 중고등부와 대학부도 자신들의 생각을 이미지로 잘 구현하였고, 본 행사가 지속 개최되어 한인회와 싱가폴 한인과학기술자협회와 학생들이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CreAI 시상식 개회사 중인 싱가폴 한인과학기술자협회 조남준 교수

조남준 교수는 개회사를 통해 ‘’AI 기술을 이용하면 어떤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지 학생들이 경험해 보고, 오직 좋은 질문만이 좋은 과학 기술을 만들어 내고 그것을 토대로 사회가 발전할 수 있습니다. K-CreQ 와 더불어 K-CreAI의 첫 발걸음을 대사관, 한인회, 여러 단체장의 후원을 통해 이 곳에서 내딛게 되었다. 오늘 이 시작을 바탕으로 본 행사가 싱가포르에서부터 전세계로 뻗어가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K-CreAI 수상자로 선발된 학생 14명 중 11명이 시상식에 참석하여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주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최훈 대사와 K-CreAI 대상을 수상한 유치원부 싱가포르한국국제학교 김용진 학생
K-CreAI 수상자와 시상자 단체 사진

행사 3부에서는 싱가포르 한인회에서 준비한 한국의 뮤지컬 영화,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다룬 “영웅”을 교민들께 싱가포르 최초로 선보였다. 조국의 광복을 위해 목숨을 버리고 지켰던 그 시절의 생생함을 영화로 함께 하며, 제78주년 광복절 기념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서포터즈 김현지 봉사후기

톡투미래 지역사회를 품다 – 8.15 광복절 행사

안녕하세요 톡투미래 기획 홍보팀 김현지입니다.

지난 8월 15일 저희 톡투미래 서포터즈들은 광복절 기념식 봉사에 참여했습니다.

타지에서 기념하는 광복절 행사인 만큼 저희 서포터즈들은 광복절 전부터 견고한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톡투미래 서포터즈 친구들은 광복절 굿즈 포장 및 영화 티켓 배부 사진 촬영 그리고 상장 배부 봉사를 했습니다.

200개가 넘는 굿즈를 포장하며 저희 서포터즈들은 광복절에 대해 이야기하고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싱가포르에서 광복절을 이야기할 수 있는 날이 오다니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감사했습니다.

또한, 영화관에서 행사를 진행하다 보니 로컬 분들과 한인회를 모르시는 한인분들에게 한인회를 홍보하는 기회가 되어서 굉장히 뜻깊었습니다.

로컬분들도 한인회가 있다는 것에 신기해하셨고 한인분들은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인회 행사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광복절 굿즈에는 태극기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싱가포르에서 태극기를 보니 왠지 모르게 더 반가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굿즈를 받은 분들도 태극기를 보며 뭉클해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6시가 넘어가니 많은 분들이 영화를 보러 참석했습니다.

이름을 확인하고 표를 드리고 안내를 해 드리니 시간이 눈 깜짝할 사이에 흘러갔습니다. 많은 사람을 상대하느라 정신은 없었지만, 마음 한 편으로는 뿌듯하고 보람되었습니다.

영화가 시작하기 전, 한인회장님의 리드로 만세 삼창을 하고 태극기를 같이 흔들었습니다. 영화관에 있는 모두가 한마음이 된 것처럼 감격스러웠습니다.

우리 나라가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것을 기념한 날인 만큼 지금의 행복과 자유, 권리를 누릴 수 있음에 감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우리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생각하고 가슴에 새기며 살아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끝으로 타지에서 민족의 정체성을 되새길 수 있도록 대한민국을 기념하는 행사를 많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톡투미래 서포터즈 2기 김현지 청년

뉴스 및 보도자료, Press Release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