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18,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싱가포르한인회 톡투미래 서포터즈 2기 역량강화 워크숍 및 발대식

싱가포르한인회 톡투미래 서포터즈 2기 역량강화 워크숍 및 발대식

View more Korean Association in Singapore

(싱가포르 한인회 김하얀 기자)

Singapore — 싱가포르한인회(회장 박재용)는 싱가포르 한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톡투미래 서포터즈 2기 역량강화 워크숍 및 발대식을 2월 28일 싱가포르 한인회관에서 개최하였다.

톡투미래 멘토링을 전체 기획하고 진행하는 황에스더 대의원(교육인재개발 단장)은 한인회 소개, 톡투미래 멘토링 진행 배경, 서포터즈 1기가 진행한 행사 리뷰를 했고,  2기 청년들은 자기소개와 1년간의 봉사방향을 발표했다.

이태헌 청년은 행사 기획을 위한 어떠한 미션을 맡아도 최선을 다할 자신이 있음을 밝혔고, 김민성 청년은 더 많은 한국 친구들과 친교하기 위하여 참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김성규 청년은 한국에서 대학교까지 다니다가 전역 후 싱가포르로 오게 되었고, 서포터즈로서 한인, 로컬을 위한 행사를 추진력있게 기획하고 적극 참여하겠다고 덧붙였다.

톡투미래 서포터즈 2기 역량강화 워크숍 및 발대식에 참석한 청년들

또한 더브릿자코리아 대표인 황에스더 대의원은 다음세대를 위해 톡투미래 전체 프로그램을 5년동안 기획하고 진행하며 사회공헌에 동참하고 있다. 서포터즈 2기가 교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기획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록 한인회에서도 청년 행사에 더 많은 집중과 지원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고, 글로벌 리더로서 봉사 마인드와 환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다양한 역량을 가진 청년들이 교민 사회 활성화라는 동일한 목표로 모여 한인회와 시너지효과를 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로벌리더십 역량강화 이해편에서 이미경 임상심리사가 ‘MBTI로 분석하는 슬기로운 강점 탐구생활’ 강좌를 진행하였다. 모든 성격에는 유형이 있으며, MBTI 유형은 자신을 이해하고 타인과 건설적인 관계를 맺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유익하고, 서포터즈들은 각 유형별로 팀을 이루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다른 유형의 특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리더십 역량강화 실전편에서 아카데미 프렛 Anne Kim 대표는 글로벌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와 미래 목표설정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구체화작업을 청년들과 함께 진행하였다.

글로벌리더십 역량강화 실전편에서 B: Arum Lab 김태은 대표는 ‘win-win 커뮤니케이션’ 강좌를 진행하여 Kolb Learning Style Inventory 테스트를 함께 해보며 정보 수용 및 활용 방식에 여러 유형이 있음을 알고 상대방의 의사소통 방식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인회 박재용 회장은 서포터즈 2기 청년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하였다. 한인회 박재용 회장은 ‘싱가포르 한인회 창립 60주년의 해에 우리 서포터즈 청년들이 한인사회를 더 밝고 건강하게 만들어줄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있다’며 한인사회를 이롭게 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기 위해서 서로의 네트워킹을 키우고 더 많은 한인들이 함께하는 기회를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톡투미래 서포터즈 리더십 구축 및 그룹별 논의를 통해 취업창업팀, 교육문화팀, 기획홍보팀을 구성하였다. 2023년 서포터즈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교민 네트워킹에 가교역할을 하길 바란다.

뉴스 및 보도자료, Press Release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