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18,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싱가포르 한인회, 500여 교민 참여한 가운데 ‘한인 정기총회’와 ‘환희’ 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싱가포르 한인회, 500여 교민 참여한 가운데 ‘한인 정기총회’와 ‘환희’ 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View more Korean Association in Singapore

(싱가포르 한인회 김하얀 기자)

2023 한인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에 참석한 한인들

2023 한인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Singapore — 싱가포르 한인회(회장 박재용)는 12월 1일(금) 저녁 6시 Shangri-La Hotel Island Ballroom에서 ‘2023 싱가포르 한인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을 개최하였다. 박재용 회장은 임기 첫 송년의 밤을 개최하며 올해 이룩한 한인회 사업들을 발표했고 한인들의 많은 관심과 후원을 요청하였다. 연회장에 모인 500여 명의 한인들은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회고하고, 서로에게 잔잔한 위로를 보내며 연말을 의미 있게 마무리하는 시간을 보냈다. 싱가포르 한인회는 새롭게 밝아 올 2024년을 맞이하는 한인에게 뜨거운 응원을 보내고자 가수 환희의 공연을 기획했고, 어느 행사 때보다 큰 환호성으로 반겨준 관객들 덕에 가수 환희 또한 한인 관객들로부터 넘치는 에너지를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최훈 대사, 싱가포르 한인회 박재용 회장, 김기봉 고문, 최석 고문, 봉세종 고문, 정건진 고문이 한인회 내빈으로서 참석하여 박재용 회장의 임기 첫해의 마무리를 함께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박재용 회장은 자발적 ‘한인회 장학금’ 모금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고문들께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이외 대사관 및 여러 한인 단체장이 참석하여 본 연회장을 싱가포르 한인사회를 연결하는 네트워킹의 장소로 만들어주었다.

2023 한인 정기총회의 시작하는 싱가포르 한인회 박재용 회장

한인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의 사회를 맡은 김우중 아나운서와 이새미 아나운서는 국민의례를 통해 <한인 정기총회>의 시작을 알렸고, 자리에서 일어선 한인들은 다 함께 애국가를 제창하였다. 올해를 마지막으로 귀임하는 주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최훈 대사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한인회 박재용 회장은 한인사회의 발전과 재외국민의 권익증진을 위해 공헌한 최훈 대사에게 감사패와 꽃다발을 전달하였다. 이후, △회순 채택 △한인회 2023년 사업 발표 △한인회 2023년 결산보고 △ 2024년 예산 보고 △감사 보고 △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축사를 전하는 최훈 대사

축사 무대에 선 최훈 대사는 ‘올해를 마무리하는 자리에 많은 동포 여러분과 함께 자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박재용 한인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축사를 시작했다. ‘지난 3년의 임기 동안 코로나19 팬데믹을 극복하고 22년 한-싱가포르 디지털 동반자 협정 체결에 이은 23년 디지털 동반자 협정 가입과 현대자동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 준공과 같은 한-싱 경제 협력에 있어 중요한 계기가 마련되어 개인적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전하며, 앞으로 어디에 있든 싱가포르 교민사회의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다짐을 보이며 축사를 마무리하였다.

감사패를 주고받는 박재용 회장과 최훈 대사

박재용 회장은 ‘올해는 코로나로부터 해방되어 싱가포르 한인회 창립 60주년 기념 다양한 대면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적극적인 활동으로 신규 법인사와 개인회원이 30% 증가하였고, 8년째 이어온 장학사업도 올해는 특별히 한인들이 자발적으로 기금을 마련하여, 많은 한인 학생에게 더 안정적, 지속적인 후원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내년에는 많은 한인 단체들이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체육, 문화, 종교활동을 기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3년 한인회 사업 발표하는 박재용 회장
2023년 한인회 결산 및 2024년 예산 보고하는 신한은행 정형동 지점장 (한인회 대의원단)
2023년 한인회 감사 보고하는 이김컨설팅 이영상 대표 (한인회 감사)

한인 정기총회 폐회 후, 만찬을 시작하기 전에 김기봉 고문은 건배 제의를 하였다. 그는 ‘올해 한인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고 남은 연말 긍정적으로 마무리하시기를 바라며, 내년은 올해보다 더 나은 해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모두 만수무강하시기를 당부 드리며 ‘건강하세요’를 선창하면 다같이 ‘만수무강’ 외치며 건배하겠습니다.’라고 마무리하였다. 참석자들은 와인잔을 마주치며 더욱 행복한 내년을 기원하였고, 6코스의 만찬을 즐기며 서로의 안부를 묻고 응원하는 자유로운 시간을 가졌다. 

건배 제의하는 한인회 김기봉 고문




2023 송년의 밤 환희 콘서트 ‘Friday Night Fever’

환희를 소개하는 김우중, 이새미 아나운서

만찬 후, 이어진 ‘2023 송년의 밤’ Friday Night Fever 콘서트는 미스터 트롯 2 가수 윤준협과 미스트롯 2 가수 공소원의 무대로 시작되었다. 가수 윤준협은 슈퍼모델 선발대회, 피지컬 100, 미스터트롯 2에 출연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신인 토르트 가수이다. 지금은 한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때이지만, 이번 ‘송년의 밤’ 행사에 초대받아 싱가포르에 처음으로 방문하였다. 그의 첫 해외 공연이기에 더욱 감회가 새롭고, 싱가포르 한인 관객들 앞에 선 무대인 만큼 많이 떨린다고 전했고, 트로트 곡 ‘카사노바’를 열창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열창하는 가수 윤준협

뒤이어 가수 공소원은 ‘누구 없소’를 부르며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가수 공소원은 미스트롯1, 2에 출연했으며, 색소폰을 불며 노래하는 트로트 가수로 큰 주목을 받았다. ‘송년의 밤’ 공연에서도 역시 수준급의 색소폰 실력을 선보이며 ‘초원’과 ‘그리움만 쌓이네’를 열창했고, 그 뜻깊은 가사에 관객들은 끝나가는 올해 다짐했던 일들을 돌아보며 추억에 잠기는 시간을 가졌다. 가수 윤준협과 공소원은 마지막 무대로 ‘쌈바의 여인’에 맞춰 열정적으로 춤을 췄고, 연말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트럼펫 연주와 함께 감미로운 노래를 부르는 공소원

김우중, 이새미 아나운서는 가수 환희를 소개하며 이 열기를 이어갔다. Fly to The Sky(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멤버로 활동했던 환희는 중저음의 보이스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23년 차 베테랑 가수다. 싱가포르에 처음 방문한 환희의 공연을 보기위해 한국, 일본 곳곳에서 팬들이 방문하여 그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히트곡 ‘가슴 아파도’를 부르며 등장한 환희를 본 관객들은 환호성을 멈추지 않았고, 환희도 노래를 따라 부르는 관객들에게 환한 미소를 지었다. 그는 매력적인 음색과 시원한 성량으로 연회장의 열기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환호하는 관객석에 환한 미소를 보여주는 환희

환희는 ‘Tomorrow’를 부르며 관객들의 목소리도 함께 마이크에 담았고, ‘내일’을 기다리는 노래로 관객 모두가 단합할 수 있었다. 환희는 ‘싱가포르에 제 노래를 아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을 줄 몰랐고, 끝없는 환호성에 놀랐다’며, ‘다음 주에 있을 콘서트 전에 싱가포르 한인 관객들의 좋은 기운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관객들과 소통하는 환희

무대 앞까지 이동할 수 있는 이번 콘서트에서 많은 관객들이 환희 곁으로 몰려들었고, 환희는 악수와 큰 목소리로 인사를 하며 그들에게 아낌없는 관심을 보여주었다. 모든 무대가 끝나자마자 박수 소리와 함께 앵콜이 터져 나왔고, 환희는 ‘Sea of Love’로 마지막 감동을 선사하며 마무리했다. 그의 여유로운 무대 매너와 관객과의 자유로운 사진 촬영을 지켜보는 한인들의 얼굴에 미소가 끊이지 않았고, 고품격 공연 기획과 연출을 담당한 JY KOREA COMPANY 박주영 대의원의 전문성에 감탄을 표했다.

무대를 둘러싼 관객들과 사진을 찍는 환희

콘서트를 마치고 행운권 추첨이 시작되었다. 관객들은 자신의 티켓을 들고 시상자들이 외치는 번호에 귀 기울였다. 비즈니스 고국 왕복 항공권(아시아나항공), 고국 왕복 항공권(대한항공), 삼성 갤럭시 핸드폰(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일본 Alpen Blick 호텔 숙박권 2매(Myoko Ski Resort), 일본 아소 야마나미 리조트 호텔 & 골프클럽 숙박권, 건강검진권 2매(Raffles Hospital), Apple Airpod 3(HLB Co.,LTD.), 입시 진단 프로그램 바우처(Academy Prêt), 바디 디톡스 & 리셋 프로그램 바우처(Goffles), 미용실 1,500불 바우처(Mago Korean Beauty Salon) 등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되었다. 당첨된 한인들은 기쁨의 미소를 지으며 무대로 달려 나왔고, 당첨자보다 더 행복해하는 친구들의 환호성에 관객들은 큰 박수를 보내며 축하했다.

비즈니스 고국 왕복 항공권 (아시아나항공)
고국 왕복 항공권 (대한항공)
삼성 갤럭시 핸드폰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일본 Alpen Blick 호텔 숙박권 2매
일본 아소 야마나미 리조트 호텔 & 골프클럽 숙박권 (T&G)
건강검진권 2매 (Raffles Hospital)
Apple Airpod 3 (HLB Co.,LTD.)
입시 진단 프로그램 바우처 (Academy Prêt)
바디 디톡스 & 리셋 프로그램 바우처 (Goffles)
미용실 1,500불 바우처 (Mago Korean Beauty Salon)
The Skin Factory에서 후원한 스킨케어 화장품 구디백
Coretech에서 후원한 ‘인생네컷’ 스티커 사진 서비스




출처: 싱가포르 한인회 김하얀(Hayan Kim) 기자

  • Magazine Editor of Korean Association in Singapore
  • 71B Tanjong Pagar Road, #03-01 Singapore 088492
  • Email: info@koreansingapore.org
  • Phone: (+65)6299 8966




뉴스 및 보도자료, Press Release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