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18,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한인, 조선족, 중국계 힘합쳐 케네스 백후보를 주하원으로!”

“한인, 조선족, 중국계 힘합쳐 케네스 백후보를 주하원으로!”

View more Kenneth Paek / 후원문의(선거대책본부) 718-359-3701

New York — 뉴욕주하원 제 25선거구에 공화당 후보로 출마한 케네스 백 후보와 중국계 스티븐 왕 후보의 기자회견이 60여명의 한인, 조선족 및 중국계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8일 저녁 플러싱 삼원각 식당에서 개최됐습니다.

스티븐 왕후보, 케네스 백후보 공식지지…”내 지지자들과 백후보 당선 위해 최선”

이날 기자회견에서 스티븐 왕 후보는 “미해군 및 뉴욕시 경찰관을 역임한 케네스 백 후보는 현재 뉴욕이 안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공화당 후보”라며, “백 후보를 공식 지지하고 앞으로 백 후보의 당선을 위해 나의 지지자들이 백후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 선거운동에 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왕 후보는 또 “백 후보는 공화당 이념을 가장 잘 실천할 수 있는 후보로서 ‘치안 강화, 강력한 범죄 대처, 소기업 보호, 지역사회 예산 확대, 보다 나은 교육환경 마련 등 지역사회가 가장 필요로 하는 공약을 내세우고 있어, 많은 중국계 공화당 유권자들이 백 후보를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케네스 백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자신을 희생하고, 저를 위한 지지를 발표한 스티브 왕 후보야말로 오늘의 진정한 주인공”이라며 감사함을 표했고, 두 후보는 손을 굳게 잡은 채 “이번 예비선거를 위해 힘을 합쳐 승리를 거두자”고 다짐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최윤희 뉴욕한인학부모협회장이 제일 먼저 중국어와 영어로 “한인, 조선족, 중국계 모두가 함께 힘을 합치는 모습이 보기좋다”고 축하인사를 전했으며, “올해 만 100세를 넘기신 분”이라고 소개된 임형빈 뉴욕한인노인유권자연합회장이 힘찬 목소리를 축하연설을 하자 뜨거운 박수갈채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정성국 뉴욕조선족동포회장이 유창한 중국어와 한국어로 “한인, 조선족, 중국계가 함께 케네스 백 후보를 아시안계를 대표하는 후보로서 최선을 다해 돕자”고 밝힌 후 “플러싱의 많은 조선족 동포들이 백후보 당선을 위해 힘껏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 및 후원행사에는 최원철 뉴욕한인회 이사장, 조동현 뉴욕한인경제단체협의회 의장, 이에스더 뉴욕지역한인회연합회 의장, 크리스 박 뉴욕한인보험재정협회 회장, 토미 최 뉴욕한인경찰협회 회장, 안젤라 정 뉴욕한인여성협회 회장 등 10여명의 전,현직 한인단체장들의 두 후보간 연대를 축하하는 인사말이 이어졌습니다.

중국계에서는 버나드 차우 공화당 뉴욕시의원 후보, 뉴욕주의회 후보, 뉴욕중국인비즈니스협회, 가디언 엔젤스 소속 중국계 임원들의 축사가 계속됐습니다.

한편 6월 25일 열리는 공화당 예비선거에서는 케네스 백 후보와 중국계 케네스 추 후보간 맞대결로 치러지게 됩니다. 

케네스 추 후보는 2년 전 뉴욕주하원 제 40선거구에서 민주당후보로 출마해 예비선거에서 론 김 의원에게 75표 차로 석패한 인물로, 뉴욕아시안민주당클럽 회장 등 민주당후보로 활동하다가 지난해 당적을 공화당으로 바꾼 후 25선거구로 거주지를 옮겨 공화당 후보로 출마했습니다.

어제 기자회견에는 세계일보, 대기원, 비젼타임스, NTD-TV 등 여러 중국계 언론 및 지역언론사 기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