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May 18,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KCS, 타민족에게 한국문화 지속적 전파 (시리즈 #2)

KCS, 타민족에게 한국문화 지속적 전파 (시리즈 #2)

아시안 혐오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한 뉴욕한인봉사센터의 방향 – 다양한 인종들과 연령대의 미국인들에게 한국 문화의 전파로 인종간의 이해와 사랑을 지속적으로 체험하게 하다.

View more Official KCS

New York — 뉴욕한인봉사센터 공공보건 연구 부서는 코비드-19를 겪으며 사회 전반에 걸쳐 번져 간 아시안 혐오 문제의 해결 대안 중 첫번째로, 타민족 주민들을 위한 김치 위크샵을 개최하였고, 또 다른 방안으로 한류 문화에 관심이 많은 뉴욕의 다양한 인종의 청소년들에게 K-POP 노래와 춤을 가르치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브롱스에 위치한 한인 및 다민족 교회인 굿뉴스 맨해튼 교회(Good News Manhattan Church) 산하 IYF Manhattan 과 함께, 인근 지역의 청소년 40여 명에게 11월 4일부터 1월 27일까지 레벨을 기초 및 중급반으로 나눠 총 20세션의 K-POP 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또한, 1월 21일 본스타 트레이닝 센터의 초청으로 맨하탄에 위치한 UN 국제학교의 ‘Global Beats’ 라는 행사에 여러 민족 단체와 함께 출연해서 K-POP 댄스 시범을 보여 주고 지도하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자들은 단지 K-팝 댄스 만을 배운것이 아닌 그들을 위한 수업을 준비하고, 정성껏 준비한 한국음식을 대접하는 한인들을 직접 접해 보는 소중한 시간들을 가졌다.

한국을 대표하는 K-팝과 K-컬쳐를 우리 사회 주변에서 자라나는 다양한 인종의 청소년들에게 가르치는 것은 그들이 한국인들 뿐만 아니라, 아시아계 미국인들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서는 서로 다른 인종들이 함께 살아가는 것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져 가는 것이다.

이러한 이념을 가지고 뉴욕한인봉사센터는 타민족들과 다양한 연령대의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계속적인 프로그램들을 개발 및 실행하며, 미전역에 퍼져 있는 타민족을 미워하고 공격하는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길 소망한다.

뉴스 및 보도자료, Press Release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