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February 27,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뉴욕 커뮤니티 다양한 인종과 연령층, 한국 김치에 매료되다!

뉴욕 커뮤니티 다양한 인종과 연령층, 한국 김치에 매료되다!

View more Official KCS

Bayside, NY — 뉴욕한인봉사센터는 1월 25일(목) 오후 4시에 베이사이드에 위치한 뉴욕한인봉사센터에서 김치 워크숍을 개최했다. K-pop, K-culture 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치에 모두의 관심이 뜨거웠다.

워크숍 공고가 나간 날부터 모집 인원을 훌쩍 넘겨 대기자 리스트에라도 등록을 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여러 인종의 신청 대기자들을 대하며 한국 문화와 음식을 사랑하는 미국인들이 실제적으로 우리 근처에 상당히 많이 있음을 알수 있었다.

이 행사는 다양한 인종과 다양한 연령대의 미국인들이 참여하여 김치에 대해 배우고 직접 자신의 손으로 배추 김치를 담궈 보는 체험을 했다. 참가자들은 단순히 김치만을 담궈보는 것이 아닌 한국의 문화까지도 느끼고 체험하는 동안 행복해 하며 감사의 마음을 가득 전했다.

뉴욕한인봉사센터는 특별히, 음식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을 사전 조사하고, 그 해당 식재료들을 가미하지 않은 김치 속재료를 따로 준비해 주는 섬세함으로 모두가 안전하고 깨끗하게 김치를 즐길 수 있는 워크샵이 되었다.

뉴욕한인봉사센터는 올해 3월과 5월에 두 번 더 김치 워크샵을 개최한다. 배추김치 뿐 아니라 다른 종류의 김치들을 담궈보는 것을 계획 중에 있다.

코비드-19을 겪던 시기와 그후  팬데믹 기간을 보내며 미국사회엔 잘못된 분노의 행동으로 한동안 아시아계 민족들에게 해를 가하는 Asian Hate나 Hate Crime 같은 범죄로 번져간 상황들이 있었다. 뉴욕한인봉사센터는 이러한 사회 악영향을 변화시켜갈 힘은 다른 민족들 간에 서로를 좀더 이해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어야 한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세미나와 워크숍 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여러 다른 다양한 민족들이 함께 살아가는 미국사회에서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게 해주고, 한국의 정서를 느끼게 해 주는 행사와 교육들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이고 서로의 다름을 받아들이는 좋은 영향들을 불러 오리라 기대한다.

뉴스 및 보도자료, Press Release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