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ly 19,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KCC 한인동포회관, 음악그룹 지화자(G-Hwaja) 및 나눔 하모니 오케스트라 협연 《제18회 한국 흥》...

KCC 한인동포회관, 음악그룹 지화자(G-Hwaja) 및 나눔 하모니 오케스트라 협연 《제18회 한국 흥》 공연 개최

View more Official KCC US

KCC 한인동포회관(남경문 관장)은 2023년 12월 8일 7시 금요일, Kaplen JCC on the Palisades의 Taub Auditorium(찾아가기)에서 《제18회 한국 흥》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화자(G-Hwaja)’팀과 ‘나눔 하모니 오케스트라(NaNum Harmony Orchestra)’의 협연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음악그룹 지화자(G-Hwaja)는 국악의 세계화를 목표로 한국의 전통 악기를 바탕으로 대중에게 친근감 있는 음악을 창작하는 음악 그룹이다.  2022년 2월, 워싱턴 디씨의 존 F 케네디 센터에서 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로드 아일랜드에서 한인사회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광복절 행사 등을 성공시키며 세계로 나아가기 위해 준비된 그룹이다. 새로운 국악 창작곡을 발표하며 음악을 통해 역동적인 한국의 이미지를  알리고 있다. 특히 지화자는 전통 음악이 담고 있는 ‘한’과 ‘흥’의 정서적 특징을 살려 시대의 감성을 드라마틱하게 표현하고 있다.

2005년에 만들어진 ‘나눔 하모니 오케스트라(Nanum Harmony Orchestra)’는 헛헛한 이민 생활을 즐겁게 보내고자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악기를 배우고 연습한 후에, 공연으로 재능 기부를 하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지금은 초등학교부터 하이스쿨 12학년 학생들, 그리고 성인들까지 함께하는 오케스트라가 되었다. 그동안 정기 연주회 뿐 아니라 ’자랑스런 우리나라‘, ’끊이지 않는 민족의 노래’, ‘우울증 환자를 위한 병원 개설 모금 연주‘, ’장애인 꿈터 마련 자선 뮤지컬과 연주회 등 일년에 5-6 차례 공연을 뉴저지와 뉴욕에서 진행하고 있다.

KCC 주최측은 “이번 공연은 오픈 퍼블릭, 무료 공연으로 진행되며 한국인들 뿐만 아니라 이곳의 타 민족 등 많은 분들에게 한국 전통음악을 전하고 싶어 기획했다”고 말했다. 

버겐카운티 후원 아래 매년 진행되고 있는 KCC 음악회는 한국의 음악과 정서를 전하는 밤 공연으로 외국인 가정과 한인 이민세대를 포함한 많은 대중들에게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인식과 문화적 정체성을 심어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뉴스 및 보도자료, Press Release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