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17,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뉴욕, 뉴저지 한인단체 대표 20여명, 28일 그레이스 유 석방을 위한 법원 앞 집회 합동 준비모임 개최

뉴욕, 뉴저지 한인단체 대표 20여명, 28일 그레이스 유 석방을 위한 법원 앞 집회 합동 준비모임 개최

  • 그레이스  석방 위해 많은 참여를재향군인단체들 군복 정장으로 대거 참여
View more Justice for Grace

New Jersey — 뉴욕과 뉴저지의 주요 한인단체장들이 24일 오후 4시 뉴저지한인회관에 모여, 28일(목) 오전 10시 버겐카운티법원 앞에서 개최될 그레이스 유 석방을 위한 2차 탄원 집회를 위한 합동 준비모임을 개최했습니다.





  • 앞줄 왼쪽부터: 아시안아메리칸 유권자연맹 테렌스 박 대표,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 회장 김동권 목사, 뉴욕한인회 최원철 이사추천위원장, 뉴저지한인상록회 차영자 회장, 뉴저지한인회 이대우회장, 미동북부 재향군인회 배광수 회장, 뉴저지해병전우회 홍영선 전 회장, 뉴저지장로연합회 윤성래 전 회장, 뉴저지 월남전 참전전우회 김철수 사무총장
  • 뒷줄 왼쪽부터: 그레이스 유 부모, 뉴욕한인사격협회 권오봉 회장, 뉴저지한인부동산협회 다니엘 리 회장, 한인단체장연합회 곽호수 회장, 뉴저지 KCC 한인동포회관 남경문 관장, 뉴저지한인회 미셸 송 이사장, 뉴욕한인드라이클리너협회 정영훈 전 회장, 이명석 한인단체장연합회 운영위원




한인단체장연합회(회장 곽호수)가 주관한 이번 합동 준비모임에는 이대우 뉴저지한인회장과 곽호수 단체장연합회 회장, 뉴욕한인회를 대표한 최원철 이사추천위원장이 인사말 및 28일 집회 준비 계획 등을 설명했고, 그리고 김동권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 회장인 김동권 목사와 배광수 미북동부 재향군인회장이 각각 이번 집회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대우 회장은 “무엇보다 뉴욕과 뉴저지 한인단체장님들이 이렇게 함께 28일 집회를 준비하는 것 자체가 큰 의미가 있다”며 “다시한번 한인사회가 힘을 모아 28일 집회에 많은 한인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자”고 강조했습니다.

곽호수 회장 역시 “이번 집회에 많은 한인들이 참여해, 그레이스 유씨가 가석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습니다.

김동권 목사는 “법원과 검찰이 지난 7일 심리를 연기한 것은 그만큼 그레이스 유 사태가 그리 간단한 문제가 아님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이제 부활절을 앞둔 28일, 검찰과 법원이 ‘그레이스 유 가석방’이라는 좋은 소식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배광수 회장은 “오는 28일 집회를 위해 산하 각 재향군인단체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며 “이번 집회에 모두 군복 정장 착용을 권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법원 관계자들에 따르면, 지난 2월 7일 첫 집회 당시 군복 차림의 한인재향군인들을 미군 참전용사로 인식해 집회 자체에 긍정적 이미지를 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집회 직후 법원경찰은 인근 도로를 막고, 법원 앞에서 교회 벤 등 집회 참석자들의 차량 탑승을 에스코드 해주기도 했습니다.   

차영자 뉴저지한인상록회장은 “이번 집회에 많은 어머니들이 참석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28일 집회의 사회는 그레이스 유 구명운동에 동참한 아시안아메리칸유권자연맹의 테렌스 박 대표가 맡기로 했습니다. 

주최측은 뉴욕 집회 참석자를 위해 28일 오전 9시 워커힐 여행사가 제공하는 55인승 대형버스 및 여러 차량들을 플러싱 노던 157가 가나안제과점 앞에 대기시킬 예정입니다.

  레이스 유 부모가 한인사회 및 참석 한인단체장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모습.

어제 준비모임에는 그레이스 유 부모인 유재우, 유영선씨가 “ 한인사회의 적극적인 구명운동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참석한 한인단체 대표들에게 표했습니다.  

문의: 한인단체장연합회: 646-284-2060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