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미국 사법 정의는 유선민 씨에게 공정하게 작동하는 것인가?
- (2) 유선민씨 사건 파일 동영상
- (3) 유선민씨 부모님 및 지인들 탄원서

유선민 부모의 호소문
“선민이(Grace Yoo)를 하루속히 가족품으로 돌려보내 주시기를 눈물로 호소합니다”
지난해 신생아 사망사건으로 지난 1 년 3 개월째 NJ Prison 에 구금되어 있는 저희들의 사랑하는 딸 유선민 (Grace Yoo Chan) 의 석방을 간절히 바라는 부모의 호소문입니다.
저희 사랑하는 딸 유선민은, 평범한 이민자의 외동딸로 한국에서 태어나, 생후 9 개월 때 온가족과 함께 1987년에 뉴욕 퀸즈 로 이민왔습니다. 1997 년부터 지금까지 Fort Lee NJ 에서 살고있는 부모님 밑에서 성장했으며, 대학에서 중국계 청년 William Chan 을 만나 결혼하여 현재 5 살 딸과 18 개월된 쌍둥이 중 생존하고 있는 아들과 함께 River Edge, NJ 에 살고 있습니다.
선민이는 귀여운 딸과 쌍둥이 아들을 낳고, 믿음직하고 성실한 남편과 함께 사고가 나기 전까지 누구보다고 행복하게 살아왔습니다. 큰딸 (현재 5 세) 과 쌍둥이 (현재 18 개월) 출산후 정성과 사랑으로 아이들을 양육하였고, 대학에서 교육학을 이수 후 사명감을 가지고 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성실한 선생님이었습니다.
선민이가 쌍둥이를 임신했을 당시 그중 한 아기 (Elliot) 가 아주 심한 Vitamin D 결핍, 구루병(뼈 성장장애), 혈전, 뇌졸증 가능성, 탈장 등 난치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임신초기 산부인과 담당 의사가 태아의 건강 상태가 정상적이 않다며, 여러번 유산하도록 권유가 있었습니다. 선민이는 부모로서 책임과 믿음의 확신을 가지고, 날마다 기도하며 쌍둥이 모두를 함께 출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왕절개 수술로 아기들은 태어났지만, 한 아기는 저체중 상태였고, 탈장으로 수술을 받아야 했습니다. Elliot 은 다른 아기보다 체중이 아주작고 성장이 몹시 더디었어요. 온가족이 지극정성으로 아이를 돌보고, 모든 사랑을 Elliot 에게 주었습니다. 그런던 중 2022 년 3 월 29 일 이른 아침에, Elliot 에게 갑작스런 호홉곤란이 와서 911 에 연락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River Edge 경찰서에서 5-6 명이 도착하여, 그들이 돌아가며 아기에게 심폐소생술을 처치했고, 그 후 앰블란스가 도착하여 구급대원들이 아기에게 산소 마스크를 씌우고 Hackensack 병원 응급실로 이송했습니다. 응급차는 부모탑승을 거절하고 아기만 태우고 떠났습니다. 병원에 도착한 2-3 일후, 의사의 진단에 따라 아기로 부터 산소 호홉기를 제거하여 Elliot 은 하나님 품으로 갔습니다. 병원에서 부검을 실시하였고 특별한 사망 사유를 알지 못한 채, 가족들은 애통함 속에 장례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기의 사망 한달쯤 후, 2022 년 5 월 4 일 이른 아침에 사람들이 집에 찾아와 선민이에게 몇가지 조사를 하겠다고 데리고 갔습니다. 그리고는 지금까지 1 년 4 개월동안 구치소에 구금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 후 아기의 사망원인이 엄마의 폭행 이라고 기소하였습니다. 세상의 어느 부모가 자기가 낳은 아기를 폭행해서 사망하게 하겠습니까? 그것도 생후 두달 조금 넘은 아기를….. Elliot 은 엄마 뱃속에 있을때 부터 건강과 성장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고, 산부인과 전문의 로부터 아기가 태어나도 건강히 살지 못할것 이란 소견을 접했지만, 끝까지 뱃속의 생명을 포기하지 않았고 산모와 온 가족의 기도와 사랑으로 태어났습니다.
남겨진 아이들 (큰딸 4 살과 쌍둥이 중 남은 한명) 이 있습니다. 큰 아이는 엄마가 보고싶어 매일 울면서 엄마를 찾으며 엄마의 소지품이나 옷을 끌어안고 잠을 자면서, 엄마를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그 모습을 보는 남은 가족들은 가슴이 메어져 견디기 힘듭니다. 남은 쌍둥이 아들은 3 개월이후 부터 엄마품에 안겨보지도 못하고 자라고 있고, 외할머니가 엄마인줄 알고 엄마라 부를때면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저희 가족 모두는 지옥같은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사건 후 올 2 월에 시아버지가 충격으로 인하여 지병이 악화되어 결국 돌아가셨습니다. 엄마가 보고싶어 울고있는 아이들과 사랑하는 아내를 기다리는 사위의 눈물을 보면서 딸이 건강히 돌아오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앞으로는 저희처럼 억울한 일을 당하는 사람들이 없길 진심으로 바라며, 저희 식구들은 그저 평범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동포 여러분들의 구제청원 동의 하나가 한사람의 생명과 가족을 살릴 수 있습니다. 부디 모두 동참해 주시기를 머리숙여 부탁 드립니다.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3 년 9 월 7 일
유선민 친정부모, 유재우와 유영선 드립니다.
www.justiceforgrace.org
지인 탄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