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12,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한인단체장연합회, 2월 7일(수) 버겐카운티 법원 앞 기자회견 및 시위집회

한인단체장연합회, 2월 7일(수) 버겐카운티 법원 앞 기자회견 및 시위집회

View more Justice for Grace

《그레이스 유 구명운동》에 앞장 서고 있는 한인단체장연합회(회장 곽호수, 이하 ‘협회’)는 그레이스 유씨 및 판사, 검사, 변호사가 함께 만나는 <Statues Conference> 심리가 오는 2월 7일(수) 버겐카운티 법원에서 열리게 된다며, 미언론과 한인언론을 상대로 한 기자회견 및 시위집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집회에는 뉴욕한인회, 뉴저지한인회, 뉴욕지역한인회연합회, 그리고 여러 한인단체들과 한인인사분들의 협조하에 진행된다.  

협회는 한인사회의 결집된 힘을 보여주는 이번 기자회견 및 집회 모임에 한인언론사들의 취재를 요청했다. 버겐카운티 법원 주소는 10 Main St. Hackensack, NJ 07601(찾아가기).

다음은 그레이스 유 가족 대표인 유대현 전 뉴욕한인경제인협회장의 집회 참석 호소문이다.





2월 7일(수) 오전 10시, 뉴저지 버겐카운티 법원 앞에 모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에 NJ 버겐카운티 검찰에 의해 억울하게 기소되어 감옥에 갇혀있는 Grace Yoo의 사촌오빠 유대현입니다. 

그동안 뉴욕한인청소년재단, 뉴욕한인회 부이사장, 퀸즈한인회 이사장, 뉴욕한인경제인협회 회장 등으로 한인사회와 관련해 일해 왔고, 오늘은 무거운 마음으로 동포사회에 도움을 구하고자 부탁의 말씀을 올립니다.

다음주 수요일 2월 7일 오전 10시, 그동안 반년도 넘게 연기되고 또 연기되어 왔던 Grace에 관한 Court Status Conference가 NJ Bergen county 법원에서 드디어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날은 Grace Yoo 구명운동에 관련된 모든 한인단체와 관계자분들이 함께 법원앞에 모여서, 가능한 많은 우리 한인동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집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모두들 바쁘시고 귀한 시간이지만, 꼭 참석해주십사 요청을 드립니다.

우리 조국 대한민국은 불과 5, 60년전 최빈곤 국가로서 원조를 받던 나라에서 지금은 원조를 주는 국가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developing country 로서 유일무이로 세계 3대 체육 제전(월드컵, 하계, 동계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군사력 및 경제력은 물론 모든 면에서 국력이 세계 상위 선진국 서열에 당당히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동포들은 그런 자랑스런 민족으로서, 이틀 전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우리 국가대표 축구팀의 극적인 선전은 우리 한인동포사회에 힘을 불어 넣어주는 중요한 사건이었습니다.

하지만 한편에서는 이민자사회의 소수민족으로서, 지은 죄도 없이 억울하게 옥에 갇히게 되어서 엄마를 2년 가까이 애타게 찾는 어린 자식들과 아내와 딸을 둔, 무엇보다도 애매한 정의로 사회 정의를 이루겠다는 공권력에 의해 무참히 부서지고 있는 가련한 한인가정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지만 우리 Grace는 그저 너무도 평범한 세아이의 엄마 였고 우리 모두와 같은 평범한, 한 가정의 외동딸 이었습니다. 

과연 이런 말도 안되고 억울한 사연이, 이민자 국가인 이 미국사회에서, 힘을 가지고 목소리가 큰 다른 주류 민족에게도 일어날 수 있었을까 하는 의문을 가져봅니다. 

그동안 우리 한인들은 미국사회의 일원으로서, 각자의 위치에서 너무도 성실히 그리고 열심히 일하여 왔습니다. 또한 훌륭히 자녀들을 성장시켜 왔습니다. 조용하고 묵묵히…하지만 이번에는 같이 합심해서 목소리를 크게 내어야 할 때입니다. 우리 Grace는 우리 한인사회의 딸이고, 조카이면서 동생입니다. 또 다른 Grace와 같은 피해가 우리 한인동포사회에 절대 나오게 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이번 기회에 주류사회에 우리 동포들의 단합된 지지와 힘을 크게 알려서, 조용한 아침의 나라에서 온 우리 한인들도 “밟히면 꿈틀한다”는것을 보여줘야 할 때입니다. 지난 5개월간 우리동포 3만여명이 Grace를위해 청원에 서명해 주셨습니다. 엄청난 결과이며 미주류사회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이 기세를 몰아서, 이번의 Grace 재판을 반드시 승리로 이끌 것입니다. 그래서 다시는 무고한 그리고 힘없는 우리 한인동포들이, 먼저 이민와서 자리잡고 사는 힘있는 이익집단의 횡포와 탄압의 희생양이 되는 일이 결코 없도록 만들어야 됩니다.

2월 7일(수) 오전 10시, 버겐카운티 법원(10 Main St. Hackensack, NJ) 앞에서 가능한 한 많은 한인동포분들의 참석을 요청드리며, 이날 우리의 단합된 힘을 보여줄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레이스 가족대표 유대현 올림





뉴스 및 보도자료, Press Release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