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ly 22,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뉴욕총영사관, 설립 75주년 기념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욕총영사관, 설립 75주년 기념행사 성황리에 개최

New York — 대한민국 주뉴욕총영사관(총영사 김의환)은 2024년 7월 3일(수) 저녁 7시 뉴욕 한국문화원에서 공관 설립 75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5년 동안의 의미를 되새기고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 네트워킹 리셉션

이번 행사에서는 김의환 총영사의 기념사와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의 영상 축사에 이어, 한인위상 강화에 앞장선 뉴욕한인회와 동포 안전 및 재외국민 보호에 기여한 NYPD에 대한 감사장 전달이 있었습니다. 또한, 롱아일랜드한국학교 합창단과 더리얼블루 콰르텟의 축하공연, 네트워킹 리셉션도 진행되었습니다. 

▲ 감사장 수여 Edward Caban NYPD 청장

이번 행사에는 최원철 뉴욕한인회 이사장, 박호성 뉴욕평통회장, 박호찬 코참회장, 종 폴 김 팰리세이드파크 시장, Antonio Reynoso 브루클린보로장, Donovan Richards 퀸즈보로장, Mikio Mori 일본총영사, Fabrizio di Michele 이탈리아총영사, Edward Caban NYPD 청장, 허정윤 NYPD 경무관 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 김의환 총영사 기념사

김의환 총영사는 기념사에서 “뉴욕총영사관은 75년 전 대한민국이 가난하고 신생국이던 시절에도 자유민주주의를 헌법에 명시한 자랑스러운 나라로서 중요한 외교적 위치를 차지했으며,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통찰력 덕분에 뉴욕의 중심부에 자리를 잡았다“고 언급하며, ”뉴욕총영사관은 굳건한 한미동맹과 함께 성장해 왔으며, 대한민국의 놀라운 발전을 함께해왔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동포사회의 역할과 노력을 높이 평가하며, 총영사관은 동포들의 권익 신장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민원실 운영과 순회영사 확대, NYPD와의 협력 등을 통해 동포사회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 행사장 단체 기념사진

또한 “앞으로 동포사회는 미국 주류사회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타 이민자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확대해야 하며, 국격에 걸맞은 총영사관 청사도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이번 행사가 동포들이 세계의 중심에서 활동하는 자부심을 느끼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