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17, 2024
spot_img
HomeCareer FairLA한국교육원, “2024 미주 한인의 날 기념 사진·동영상 공모전” 시상식 열려

LA한국교육원, “2024 미주 한인의 날 기념 사진·동영상 공모전” 시상식 열려

  • 미국 전 지역 학생들의 시상식 참여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
  • 공모전 참가 학생의 거주 지역은 3개주에서 6개주와 한국으로 확대

Los Angeles — LA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2024년 1월 12일에 2024년 미주 한인의 날 기념사진·동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온라인(ZOOM)으로 진행하였습니다.

LA한국교육원은 디지털에 친숙한 청소년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기존 미술대회를 올해부터 “사진·동영상 공모전”으로 형식을 변경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사진·동영상 공모를 통해 참여 학생들이 지난 2년 간(2022~2023)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뉴멕시코 등 3개 주에서 6개* 주와 한국 으로 확대되어 더 많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미주 한인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캘리포니아, 버지니아, 메릴랜드, 일리노이, 텍사스, 콜로라도

2024년도 수상자는 총 32팀이며, 금상 4팀에게 장학금 $500, 은상 10팀에게  장학금 $300, 입선 18팀에게 장학금 $50을 수여하였습니다.   

금상 수상자 유가영, Jeevika Maskar(Dougherty Valley High School, 10학년)은  “이 프로젝트로 한인이민 120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으며, 한국어 실력이 더욱 향상 되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습니다.

심사위원을 맡은 지비지(ZIBEZI) 아티스트(영화 ‘기생충’ 다송이 그림 작가)는 “참가 학생들의 창의성 있는 작품으로부터 오히려 제가 영감을 받는 시간이었으며, 한인 이민 역사를 되짚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심사평을 남겼습니다.

강전훈 LA한국교육원장은 “K부터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된 이번  대회는 미국에서 성장하고 있는 한인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우리 한인의 이민 역사를 되돌아보고 우리 민족의 자긍심과 정체성을 알게 하는 뜻 깊은 행사였다. 특히 가주 중심의 대회를 넘어 미주 전역으로 대회의 외연을 넓힌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뉴스 및 보도자료, Press Release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