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ne 21,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말레이시아 출입국 관련 유의사항

말레이시아 출입국 관련 유의사항

View more Malaysia

Important Notes for Malaysia Immigration

말레이시아 관광 목적 단기 방문시 귀국 항공권을 소지해야 합니다. 귀국 항공권을 소지하지 않는 경우, 국내에서 출발시 항공사 수속 중 탑승이 거절되거나 동의서 작성이 필요할 수 있으며, 말레이시아 이민국 입국 심사 중 입국 목적 확인 과정에서 입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한국 국적자는 비영리 목적의 단기 방문의 경우 무사증으로 말레이시아 입국이 가능합니다. 다만, 무사증 제도로 빈번한 출입국을 하는 경우, 이민국 입국 심사 중 입국 목적 확인 과정에서 입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주재국 입국이 거절되는 경우 이민국의 조사후 탑승하였던 동일 항공사를 통해 출발지로 돌아가셔야 하며, 공항 내에서 장시간 대기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무사증 입국은 단기 비영리 목적의 입국 시에만 가능하며, 단순 관광 등이 아닌 목적으로 입국하는 경우 출발전 체류 목적에 맞는 사증을 발급받아 입국하시기 바랍니다. 입국 목적에 따른 사증 문의는 유관 기관이나 기업, 주한 말레이시아 대사관, 말레이시아 이민국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파견 또는 근무를 마치고 한국으로 영구 귀국 시 소득세 등의 세금 정산 및 이민국을 통한 사증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절차를 수행하지 않고 한국으로 귀국하는 경우 추후 말레이사아 입국 시 입국이 거부되거나 입국하더라도 세금 정산이 될 때까지 출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출입국 시 여권상의 이민국 출입국 도장 날인여부 및 날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이민국 출입국 전산 오류 또는 출입국 기록이 누락되는 사례가 있었으며, 이러한 경우 여권상의 출입국 도장 및 항공편 예약내역(탑승권) 등을 근거로 하여 출입국 내역 증명이 필요하며 경우에 따라 이민국의 추가 조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긴급여권 소지자는 무사증 입국이 불가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긴급 여권을 소지한 외국인의 무비자 입국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에서 긴급 여권 사용이 허용되는 예외는 아래 경우로 엄격히 제한됩니다.

  • 말레이시아를 출국할 때(예: 여행 중 여권을 분실하여 이민국에서 스페셜패스를 발급 받아 한국으로 출국 / 한국이 아닌 제3국으로 출국시에는 경우에 따라 스패셜 패스 발급이 거부될 수 있음을 유의)
  • 말레이시아가 최종 목적지가 아닐 때(예시: 말레이시아를 단순 경유하여 긴급여권으로 입국 가능한 국가로 이동 / 말레이시아 공항의 입국 심사대를 통과하지 않아야 함을 유의)
  • 말레이시아에 주소지가 있는 사람으로 장기 비자 소지하고 있는 경우(* 출발지 소재 말레이시아 대사관 또는 말레이시아 이민국을 통해 사전 상담하셔야 하며, 경우에 따라 일반 여권을 재발급받아 입국하도록 안내받을수 있음을 유의)

출국 전, 여권 유효기간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정부 규정에 따르면 말레이시아에 입국하려는 자는 6개월 이상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 또는 여행 관련 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6개월 미만의 유효기간 여권을 소지한 경우 항공사 탑승 수속 중 수속이 거절되거나 말레이시아 이민국 입국 심사 시 입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뉴스 및 보도자료, Send it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