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냐 입국 시 코로나19 관련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기존에 제출했던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 PCR 음성 검사서 등 규정은 해제되었습니다.
독감 증상이 있는 여행객은 건강상태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케냐 입국 후 자비로 검사 받아야 합니다. 또한 케냐 보건부 홈페이지(바로가기)에 접속하여 설문지 작성 및 제출해야 합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도착 이후에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자비)를 받아야 하며, 양성이 나올 경우 PCR검사(자비)를 받아야 합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격리될 수 있습니다.
케냐는 도착 비자가 없으므로 필히 사전에 입국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그간 운영되던 도착 비자는 2021.1.1.부터 중단되었습니다.
비자신청은 e-Visa(www.evisa.go.ke)를 통해 사전에 발급 받아서 입국해야 합니다. ※ 유사한 이름의 사기 사이트들이 있으니 상기 사이트에서만 비자 신청하십시오.
황열 예방접종(Yellow card)은 경유지 등 여행 일정에 따라 준비해야 합니다. 케냐는 황열 위험국가에서 출국하거나 경유한 만 1세 이상의 사람에게 황열 예방접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케냐 입국 항공기 중 황열 비위험국가 경유자(UAE, 카타르)는 황열 예방접종증명서 불필요하나, 황열 위험국가(에티오피아 등) 경유자는 필요합니다. 입국장에서 불시 확인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