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April 15,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이탈리아 여행 중 도난사고 유의

이탈리아 여행 중 도난사고 유의

View more Italy

북부 이탈리아를 찾는 여행객이 늘어남에 따라 소매치기, 차량 내 소지품 도난 등의 범죄 피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여행 중 자주 발생하는 도난 사고 예방 및 대응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참고하시어 안전한 이탈리아 여행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소매치기

소매치기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혼잡한 주요 관광지 및 다중 이용시설에서 주의가 소홀한 사이 소지품이 도난당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식당, 카페 등 공공장소에서 의자에 걸어둔 가방 및 테이블 위 물건, 대중교통 이용 시(특히 승·하차 시) 가방 및 휴대폰, 그리고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대기 중(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 가방 속 소지품을 소매치기 당하거나 기차 및 버스 내 짐칸에 실어놓은 가방이 도난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외출 시에는 당일 필요한 최소한의 현금만 소지하며 가급적 신용카드를 사용해 피해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식당, 카페 등 공공장소에서 가방을 의자에 걸어두거나 테이블에 소지품을 둔 채 자리를 비우지 말고, 낯선 사람의 접근을 주의하십시오. 지하철, 기차나 버스 이용 시, 수상한 사람의 접근을 경계하고 승·하차 시에 각별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카메라나 휴대폰, 지갑 등 귀중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눈에 띄지 않게 보관하시고 낯선 사람이 접근하거나 시간이나 길을 묻는 등 말을 걸어올 때에는 소매치기일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경계하십시오.

상기 사례는 일부 사례이며 다양한 방법으로 소매치기와 날치기 수법이 발전하고 있어 언제든지 피해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대처법을 숙지하여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숙박시설 내 도난

외출(조식 포함)을 위해 객실을 비운 사이 객실 내 소지품, 호텔 식당 이용 중 자리를 비운 사이에 테이블 위에 둔 물건, 체크인·체크아웃 시 리셉션, 로비 소파 등에 잠시 놓아둔 물품, 호텔 주변에서 택시 승하차, 일행 대기, 흡연 도중 소지품이 도난당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귀중품은 가급적 객실 내 금고에 보관하되, 금고에 들어가지 않는 크기의 물건은 여행 가방에 넣어 잠가두는 것이 비교적 안전합니다. 드물긴 하나 객실 내 금고를 열고 물품을 훔쳐가는 사건도 발생하므로 여행시 가급적 귀중품은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객실 출입 시 문이 완전히 닫혔는지 항상 확인하고 취침 전 추가 잠금장치를 돌리는 것이 안전합니다. 모든 소지품은 몸에 가까이 지니되, 부피가 큰 짐이라 하더라도 손잡이를 잡고 있거나 시야 내에 유지하여 돌발 상황에 대비하십시오. 호텔 내부라는 생각에 잠시 경계심을 푼 사이 도난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호텔 이용 시에도 개인 소지품 관리에 유의하는 등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차량 내 도난

주요 관광지 주변 또는 길가에 주차한 차량의 유리를 깨거나 트렁크 문을 열고 금품 절도합니다. 신호 대기 또는 주행 중인 차량에 접근해 타이어를 펑크 내거나 차 외부에 흠집을 낸 후 차량 정지를 유도, 당황한 운전자가 차 밖으로 나온 사이 차량 내 물품을 절도하기도 합니다.

귀중품은 차량 내 보관하지 말고 몸에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가급적 차량 내 물건 보관을 지양하고, 주차 시 차량 내 물건이 바깥에서 보이지 않도록 조치하십시오. 문을 잠근 후 차문이 확실히 잠겼는지 중복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낯선 사람의 호의에 주의하고, 타이어 펑크 등 차량 관련된 문제 발생 시 렌터카 업체에 연락하여 타이어 또는 차량을 교체하십시오. 야외 주차장이나 노상 주차를 지양하고, 가급적 관리인이 있는 실내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차량털이 범죄는 아주 짧은 순간에도 발생하며, 주차 위치와 시간대에 관계없이 언제든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량 내 물건은 언제든 도난 피해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중 응급상황 발생 시 아래 이탈리아 통합긴급전화 또는 총영사관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탈리아 통합긴급전화 : 112
  • 주밀라노총영사관 : +39-2-2906-2641(근무시간) / +39-329-751-1936(야간 및 주말) / 영사콜센터: +82-2-3210-0404(한국, 24시간)
뉴스 및 보도자료, Send it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