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18,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온라인·대면 하이브리드 사립학교 '글로벌리더십스쿨' 한국어반 개설

온라인·대면 하이브리드 사립학교 ‘글로벌리더십스쿨’ 한국어반 개설

  • LA한국교육원이 한국어반에 필드트립 및  교수 학습자료 지원
  • 코리안 아메리칸 학생들에게 한국어 능력이 사회 진출에 큰 도움

Los Angeles — LA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6월 5일 글로벌리더십스쿨(Global Leadership School) 사립 중ㆍ고등학교와 한국어반 신설을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 글로벌리더십스쿨 MOU체결식에 참석한 LA한국교육원, 글로벌리더십스쿨, IKEN 관계자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글로벌리더십스쿨의 새라 박 교장과 해나 박 입학 담당자, LA한국교육원 및 IKEN (International Korean Educators Network) 관계자가 참석하였고 학교 커리큘럼과 한국어반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로벌리더십스쿨은 학생 개개인의 학습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온라인과 대면으로 동시에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학업능력이 뛰어나거나 부족한 학생, 예술ㆍ체육 역량이 우수한 학생 등이 각자의 학습 속도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새라 박 교장은, “코리안 아메리칸 학생들이 한국인으로서 정체성을 갖고 당당하게 사회에 진출하여 직업적으로도 더 큰 성공을 거두는 것에 한국어 능력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보고 한국어 반을 개설하였다”고 밝혔습니다.

강전훈 LA한국교육원 원장은, “팬데믹 이후 다양한 학습 모델이 개발되면서 한국어 교육도 미래교육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전통적인 학습 방식을 벗어나 새로운 혁신을 시도하는 글로벌리더십스쿨과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함께 유연성 있는 한국어 학습 커리큘럼 개발에 협력을 강화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