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uly 20, 2024
spot_img
HomeEpicure여길 안 가 봤다니! - 깡통집 수제 햄버거

여길 안 가 봤다니! – 깡통집 수제 햄버거

View more Epicure

아, 정말 내가 미친 건지, 바보인 건지, 늘상 지나갔던 이곳을 몰랐다니!

(c)식도락가 “살기 위해 먹느냐?, 먹기 위해 사느냐?” 의견이 분분한 적이 있다. 지금도 아마 그럴 것이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적어도 나는 “먹기 위해 산다”고 말하고 싶다. 돈이 생기면 그냥 먹었다. 아주 비싼 거는 아니더라도. 먹고 죽은 귀신이 때깔도 좋다 하지 않은가!

“한국에 들어가면 무조건 성공한다!”

쉑쉑버거(Shake Shack Burger)가 한국에 들어가기 훨씬 이전에, 보스턴 유학생 사이에서 돌던 얘기다. 그리고 수년 후, 강남역 쉑쉑버거 지점에 길게 줄지어 선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줄이 너무 길어 결국 사먹지 못했지만.., 웹사이트 작업을 위해 강남역 카페에서 죽치고 살았던 적이 있었다. 점심, 저녁이 되면 카페에 노트북, 가방 모두 놔두고 주변 식당을 전전하고 다녔다. 4500원 커피 시켜놓고 사무실처럼 이용했으니, 강남역 카페 사장님들께 늦게나마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그리고 한국의 안전함이 영원했으면 좋겠다!

보스턴에서 처음 맛 본 쉑쉑버거는 딱딱하고 푸석한 고기 패드에 익숙해서인지, 좀 질퍽하면서도 느끼했었다. 고기가 워낙 많아 한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을 정도니, 유학생들이 좋아할 만 하다고 느꼈다. 동양 음식과 달리 여지껏 서양 음식을 맛있게 느낀 적은 별로 없었다. 그렇다고 서양음식이 맛 없다는 것은 아니다. 상당히 좋은 음식들이 있지만, 평소에 접촉할 기회가 많지 않으니..

그런데 이제, 자주는 아니더라도 종종 들릴 때가 생겼다. 쉑쉑버거 못지 않은, 아니 오히려 더 괜찮고 가성비 만땅滿(まん)タン인 수제 버거집이다. 자칭 ‘식도락가’인 내게 절대적 기준은 ‘가성비’이다. 지극히 서민적인 가격으로 맛있고 품질 좋은 음식을 먹는 것!

햄버거는 미국음식, 미국문화의 상징적인 존재다. 그리고 ‘미국의 맛’ 햄버거는 이제 세계인이 즐기는 ‘소울푸드(Soul Food)’ 같은 존재, 물론 나에게 ‘화이트 만나’를 맛보기 전까지는 아니었지만..

‘화이트 만나(White Manna)’ 더블치즈버거($3.60) 두 개가 앞에 놓였다. 일반적인 햄버거 빵이 아닌, 작은 사이즈의 부드러운 모닝빵에 두툼하고 신선한 고기패드 2개, 양파와 작은 치즈 두 장이 들어 간 것이다. 고기패드의 양과 질은 기대 이상이었고. 그 맛은 신선하고 부드러웠다. 한 두입 먹으면서 “다시 와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맛을 길게 설명할 필요가 없다. 이 한마디면 족하다 — “다시 와야겠다!”

더블치즈버거($3.60) 한 개당 두툼한 고기패드 2개와 치즈 2장이 들어간다

고기의 양을 보여주고 싶어 먹다말고 사진을 찍었다. 버거 두 개 신선한 고깃값만 20불은 될 것 같은데, 두 개가 $7.20불이니 가성비 ‘끝판왕’이다. 마트에서 산 고기가 비싸면서 결코 신선한 것은 아니니 가끔 여기와서 단백질을 보충하는게 낫겠다는 생각을 했다. 다행이 이곳은 99랜치 중국마트 가려고 종종 지나가는 곳이다.

‘화이트 만나(White Manna)’는 뉴저지 한인타운 팰팍(Pal Park)에서 차로 약 15분 거리에 있다. 리틀페리(Little Ferry) H Mart 지나서 차로 약 5분 정도 가면 우측에 자그마한 단독 건물이 있다. 간판이 크게 세워져 있어 찾기 어렵지 않다. 미국 1144개 맛집에 나올 정도로 아주 유명한 곳이다. 온라인 댓글에는 칭찬 일색이다. 정오쯤 도착했을 때, 주방겸 작은 룸에 20여 명이 꽉 차 있었다. 쉐프가 중앙에서 고기패드를 구워 모닝 빵에 넣어 손님에게 서빙하고 있었다. 그러는 동안, 전화로 주문한 손님들이 와서 열댓개씩 봉투에 담아갔다.

개당 10여 불 해도 먹을 만 한데, 메뉴판 가격이 가히 환상적이다. 뉴저지에 계신 분들 또는 뉴저지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이곳에서 수제 햄버거의 진정한 맛을 느끼시기 바란다. 지붕에 깡통이 둘러져 있어, 이곳을 ‘깡통집’이라 명명(命名)했다. “깡통집” 수제 햄버거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c)食道樂家

  • 주소: White Manna, 358 River St, Hackensack, NJ 07601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