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ne 13,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엘렌 박 의원 발의 — 김치의 날 결의안, 음력 설날 기념 결의안 뉴저지 주상원...

엘렌 박 의원 발의 — 김치의 날 결의안, 음력 설날 기념 결의안 뉴저지 주상원 통과

View more Assemblywoman Ellen Park
엘렌 박 뉴저지주 하원의원

New Jersey — 매년 11월 22일을 뉴저지주 ‘주 공식 김치의 날’로 기념하는 결의안(SJR138)과 ‘음력설을 기념’하는 결의안(SJR111)이 뉴저지 주 상원에서 엘렌 박 의원 발의로 통과되었다. 엘렌 박 의원은 약 10만 명 이상의 한인이 거주하는, 뉴저지를 대표하는 주 하원 의원이다. 80명의 하원의원과 40명의 상원의원 총120명의 주의회 의원 중 최초이자 유일한 한인 의원이다. 

현지 시간 1월 8일, 뉴저지 트렌톤 주상원의사당에서 열린 2022-2023 회기 마지막 본투표에서 엘렌 박(민주, 37선거구) — 한인 최초 뉴저지 여성 주하원의원이 주하원에서 발의, 통과시킨 ‘김치의 날’과 ‘음력설 기념’ 결의안이 상원 본투표에서도 압도적으로 통과, 최종적으로 필 머피 주지사의 서명만 남았다.

필 머피 주지사는 지난 해 엘렌 박 의원과 한국에 방문한 적도 있어 상·하원 공동으로 통과된 결의안에 서명이 거의 확실시 된다. 김치의 날 기념 결의안과 음력설 기념 결의안 이외에, 엘렌 박 의원은 지난 해 뉴저지 주하원에서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결의안, 베트남 전쟁 참전 한인 군인들을 위한 명예 결의안 등을 발의하여 통과된 바 있다.

음력설 기념 (Lunar New Year) 주상원 표결 결과 전광판
김치의 날 (Kimchi Day) 주상원 표결 결과 전광판




https://www.facebook.com/EllenParkNJ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