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September 28, 2023
spot_img
HomeGlobal Hallyu글로벌 문화기획단, ‘유네스코 사찰’의 매력을 발견하다 Discovering the Charm of UNESCO Temples!

글로벌 문화기획단, ‘유네스코 사찰’의 매력을 발견하다 Discovering the Charm of UNESCO Temples!

View more Global Hallyu

– 주한 외국인 유학생, 6월 29일부터 1박 2일 간 템플스테이 체험 진행
– 천년고찰 법주사에서 한국 불교의 역사와 문화 배워

지난 6월 29일부터 30일, ‘2023 글로벌 문화기획단 아우르기’ 단원들이 충북 보은 법주사 템플스테이를 기념해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 

“아우르기를 통해 사찰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새로운 한국을 알게 되었어요!”

지난 6월 29일, 주한 외국인 유학생으로 구성된 ‘2023 글로벌 문화기획단 아우르기(이하 아우르기)’가 템플스테이 체험을 위해 충북 보은 법주사를 찾았다. ‘아우르기’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이 추진하는 사업이다.

<글로벌 문화기획단 아우르기>: 주한 외국인 유학생 대상 한국문화 학습 및 체험 기회 제공, 단원 주도의 문화행사를 기획·운영하는 사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의 협조를 통해 진행된 이번 템플스테이에는 총 21개국 46명 외국인 유학생 단원이 참여했다.

지난 6월 29일부터 30일, ‘2023 글로벌 문화기획단 아우르기’ 단원들이 법주사 스님과 함께 저녁예불 체험을 하고 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충북 보은 법주사에서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다

‘법주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한국의 산지승원’ 중 하나이다. 속리산 자연과 어우러지는 한국 전통 건축의 미를 둘러보며 ‘아우르기’ 단원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어 한국에 남아있는 유일한 5층 목탑 팔상전, 동양 최대의 미륵불 입상 법주사금동미륵대불 등 법주사 불교문화재를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져소(미얀마) 단원은 “산속에 위치한 절을 보며 좋은 기운을 느낄 수 있었고, 불교국가인 미얀마와는 또 다른 한국 사찰만의 매력을 알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지난 6월 29일부터 30일, ‘2023 글로벌 문화기획단 아우르기’ 단원들이 싱잉볼 명상을 준비하고 있다.

외국인 유학생, ‘나를 돌아보는 시간’ 싱잉볼 명상, 차담, 발우공양 등 사찰문화 체험 이어져

이번 템플스테이에서는 학업으로 바쁜 일상을 보낸 외국인 단원들을 위해 다양한 사찰문화 체험도 진행됐다. 열성 단원들은 오전 4시에 시작하는 새벽예불에 참석해 산사에 어우러지는 분위기를 느끼기도 했다. 이어서 불교 사찰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발우공양, 싱잉볼 명상, 연꽃등 만들기 등 여유와 쉼을 갖는 프로그램도 열렸다.

또한 스님과의 차담을 통해 한국 유학생활의 고민을 나누며 지혜를 구하는 시간도 가졌다. 코바야시 아오이(일본) 단원은 “처음 와 본 템플스테이에서 힐링되는 시간을 보내서 좋았고, 기회가 되면 다음에 또 오고 싶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아우르기 활동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누리집(outlooki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Global Koreans 뉴스 및 보도자료 보내기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STUDENT JOURNALISTspot_img

Most Popular

2023년 9월 FOMC 시장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