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March 2, 2024
spot_img
HomeGlobal HallyuBTS 가장 재미있던 순간들 10

BTS 가장 재미있던 순간들 10

View more Global Hallyu
[BANGTAN BOMB] ‘고민보다 GO (GOGO)’ Dance Practice (Halloween ver.) – BTS (방탄소년단) (BANGTANTV)

K-POP에 대한 외신 기자들의 기사를 살펴보면, 그 진지성과 세밀함에 감탄한다. 단신 뉴스에 그치는 한국 기사들과는 달리 외신 뉴스들은 진심과 성의를 가지고 기사를 작성하는 것 같다. 외신을 통해 K-POP이나 한류에 대한 정보 및 기사를 보는 것은 무척 흥미진진하다. 한국언론에서 다루지 않는 것을 세밀하게 또 종합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사도 대부분 아주 길다. K-POP 가수들을 개별적으로 취재하여 보도하는 것도 특징이다. 그래서 K-POP 가수들이 어떤 환경에서 어떤 말을 했는지를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그들의 생각과 생활 과정, 그들이 성공 궤도에 오르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그들이 얻은 성공이 우연히 얻어진 것은 아니니, 영광 뒤에 가려진 그들의 고군분투를 기억하는 것은 인지상정이 아닐까!

다음은 빌보드에서 2022년 1월 24일에 보도한 “BTS의 가장 재미있었던 순간들 10가지”를 정리한 것이다. K-POP TIMES는 외신에 비친 K-POP 기사를 지속적으로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다.





1. 진의 우연한 바이러스성 히트

[CHOREOGRAPHY] Jin of BTS ‘슈퍼 참치’ Special Performance Video (BANGTANTV)

2021년 12월 4일 생일을 맞아 방탄소년단 아미(ARMY)에게 깜짝 선물로 밴드의 최고령 멤버가 우연히 바이러스성 히트(viral hit)를 친 ‘슈퍼 참치(Super Tuna)’라는 제목의 특별 공연 영상을 공개했다.

진(Jin)이 작사, 제작, 공연한 트로트 스타일의 트랙은 낚시를 하면서 참치를 잡고 싶다는 소망을 담은 곡이다. 발매 이후, 그 노래는 여러 나라에서 입소문이 났고, 심지어 #SuperTuna Challenge로 알려진 춤에 영감을 주었다.

당황한 진은 팬 사이트인 위버스(WeVerse)에 접속하여 팬들에게 이 노래를 더 이상 성공시키지 말아 달라고 간청했다. 그의 간청에도 불구하고, 이 곡은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에 데뷔하게 되었고, 기사 보도 당시 12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2. BTS의 코덴 횡단보도 콘서트

BTS Performs a Concert in the Crosswalk (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

그룹은 “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의 콘서트를 위해 로스앤젤레스의 거리로 나왔다. 비록 많은 모습이 대본으로 작성되었지만 여전히 재미있고(hilarious) 기억에 남는 한 줄로 가득 차 있다.

비디오의 한 부분에서 James Corden은 Hot 100 1위 “버터”를 기리기 위해 관객에게 실제 버터 스틱을 판매하려고 시도한다. 이에 대해 슈가는 “우리 중 한 명은 제임스에게 그 노래가 말 그대로 버터에 관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어야 했다.”라고 우스꽝스럽게 말한다(hilariously quips).





3.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역의 방탄소년단

[BANGTAN BOMB] ‘고민보다 GO (GOGO)’ Dance Practice (Halloween ver.) – BTS (방탄소년단) (BANGTANTV)

독특한 뮤직비디오, 훌륭한 시상식 쇼 무대, 기억에 남는 인터뷰 모습과 함께 BTS ARMY는 멤버들의 댄스 연습 비하인드 영상도 즐길 수 있다.

2017 할로윈을 맞아 촬영된 스페셜에서 방탄소년단은 백설공주와 일곱 난장이로 분장한 채 ‘GO(GOGO)’ 트랙을 연습하는 동안 팬들의 웃음(laugh)과 시선(ogle)을 사로잡았다.

멤버들은 백설공주가 될 사람을 가리기 위해 가위바위보 게임(a game of rock-paper-scissors)을 한다. 뷔(V)는 패하여 디즈니 공주의 역할을 맡아야 하고, 다른 밴드 멤버들은 그의 난쟁이 역할을 하며 행복하게 춤을 춘다.





4. 서로에 대한 칭찬에 민망해 하는 방탄소년단

Jimin, I like you the most [2021 Special Talk Show – Let’s BTS Ep 1] (KOCOWA TV)

Let’s BTS라는 토크쇼 특집에서 7명의 밴드 멤버들이 원탁 토크를 하며 조금은 감상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하지만 BTS는 BTS이기에 이런 때조차도 멤버들은 서로를 향한 동경(adoration)을 공언하며(professing) 민망해 하면서 언제나처럼 재미있어 한다.

지민이 “사랑해”라는 간단한 말로 슈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부분에서 슈가의 민망해 하는 모습이 눈에 띄고, 다른 멤버들은 폭소를 터트린다(erupt into laughter). RM은 “우리가 자라면서 사랑을 충분히 받지 못했나?”라고 말했다.





5. 지미 팰런의 지하철 올림픽에서 부정행위를 한 지민

Subway Olympics with BTS | 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2020년 앨범 Map of the Soul:7의 홍보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여러 미국 심야 쇼에 출연했다.

Jimmy Fallon이 출연한 Tonight Show의 한 출연으로, 진행자는 소년들을 지하철 올림픽 게임에서 경쟁하게 했다. 포스트잇 챌린지(the Post-It Challenge)라는 제목의 게임 중 하나에서, 멤버와 진행자는 4명씩 두 팀으로 나뉘어 15초 안에 한 명의 팀원에게 가능한 많은 포스트잇을 붙이려고 했다.

시간이 다 되어 다른 팀이 포스트잇을 세기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민은 정국에게 포스트잇을 더 많이 놓음으로써 그의 팀을 위해 계속 부정행위를 했다. 그들의 팀에 카운트할 때가 되었을 때, 지민의 은밀한 장난(under-the-radar antics) 덕분에 지민, 정국, 제이홉, 슈가의 팀이 이겼다.





6. 혼돈의 춤

BTS’ J-HOPE DANCES Just Like Dynamite (AskAnythingChat)

Ask Anything Chat의 인터뷰에서, 한 팬이 BTS에게 그들의 핫 100 1위 “Dynamite”에서 가장 좋아하는 가사를 물었다. 이에 대해, 각 멤버들은 혼돈스럽게 노래를 불렀고, 각각 히트곡의 다른 부분을 불렀다. 그 결과 멤버들이 한 치도 빠짐없이(without missing a beat) 서로 겹쳐지는 아수라장(absolute mayhem)이 벌어졌다.





7. 달려라 방탄

그들의 상징적인(iconic) 버라이어티 쇼인 ‘달려라 방탄’을 언급하지 않고는 방탄소년단의 가장 재미있는 순간을 연대순으로(chronicling) 기록한 리스트는 없을 것이다.

각 에피소드에서 멤버들은 서로 다른 작업을 수행한다. 일부는 게임을 하는 것으로 구성되고, 일부는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을 보여주지만, 진정한 BTS 방식으로 멤버는 각 작업에 최대한 장난스럽게 접근한다.

우스꽝스러운 옷을 입는 것(donning silly outfits)에서부터 어설픈 넘어짐(clumsy falls), 기프트 카드를 위해 서로를 배신하는 것까지, 그 쇼가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8. “Butter” 리믹스에서 빈둥빈둥 놀기

BTS (방탄소년단) ‘Butter (Cooler Remix)’ Official MV (HYBE LABELS)

그들의 메가 팝 스타적인 면모를 보여주면서도, 방탄소년단 소년들은 그들이 자연스럽게 가지고 있는 유머를 잠재우지(quell) 못하는 것 같다.

방탄소년단은 “Butter”를 위해 여름 트랙의 놀라운 퍼포먼스와 재미있는 모자, 얼빠진(goofy) 춤 동작 및 기타 우스꽝스러운(silly) 순간을 팬들에게 제공하는 몇 가지 재미있는 버전을 발표했다.





9. 회전목마를 타고 끝없이 빙글빙글 도는 정국과 뷔

[BANGTAN BOMB] Teletubbies and the Merry-Go Round – BTS (방탄소년단) (BANGTANTV)

밴드 활동 8주년을 기념한 2021 FESTA 화보 촬영장에서 소년들은 진과 RM이 텔레토비(Teletubbies) 같은 느낌을 주는 스타일리시한 파스텔 의상을 선보인다(sport).

그것도 재미없다는 듯 영상 후반부에는 RM이 농담으로 ‘멀미(motion sickness)’라고 별명을 붙인(dubs) 회전목마(merry-go-round)에서 뷔와 정국이 빙글빙글 돌고 끝없이 킥킥거리는(giggling) 모습이 나온다.





10. 포토 폭격 (Photobombing)

[BANGTAN BOMB] Jin’s Art of Photobombing – BTS (방탄소년단) (BANGTANTV)

화보 촬영을 하면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웃음 없이 촬영하기 힘든 것 같다. 아래 클립에서 진은 다른 멤버들이 사진을 위해 포즈를 취하는 동안 신발과 옷을 던지고 샷에 뛰어드는 등 두 가지 다른 촬영에서 지민과 RM을 모두 포토폭탄으로 만드는 것을 볼 수 있다. RM과 지민 모두 진의 놀림(teasing)에 미소를 짓지 않을 수 없다. (ɔ)초계

[BANGTAN BOMB] The Photobomber – BTS (방탄소년단) (BANGTANTV)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