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18,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믹타(MIKTA) 뉴욕 영화제 기념 리셉션 개최

믹타(MIKTA) 뉴욕 영화제 기념 리셉션 개최

New York — 김의환 주뉴욕총영사는 5.7.(화) 뉴욕에 주재하는 믹타(MIKTA) 회원국 총영사관과 공동으로 믹타(MIKTA) 뉴욕 영화제 개최를 기념하는 리셉션을 주최하였습니다.

믹타(MIKTA)는 멕시코, 인도네시아, 한국, 튀르키예, 호주로 구성된 범지역적 협의체로 2013년 9월 제68차 유엔총회 계기 출범하였습니다.

주뉴욕튀르키예총영사관에서 열린 이번 리셉션에서 김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멕시코, 인도네시아, 튀르키예, 호주 모두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중요한 파트너이자 경제 협력국이라고 강조하고, 이번 영화제를 포함해 앞으로도 5개국이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긴밀히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믹타 뉴욕 영화제는 5.7.(화)부터 5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5:30에 주뉴욕튀르키예총영사관에서 진행되며, 각국을 대표하는 영화를 한주씩 상영할 예정입니다. 특히 5.21.(화)에는 영화 ‘미나리(Minari)’가 상영되며, 선착순 100명에 한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주뉴욕총영사관 페이스북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뉴욕총영사관은 믹타를 포함해 뉴욕에 주재하는 총영사관들과 다양한 행사를 함께 개최하며 우방국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재외동포실록 (O·K-Sillok) / 뉴스 및 보도자료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