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y 23, 2024
spot_img
HomeGLOBAL KOREANSLA 한국교육원, 아리조나 찾아가는 한글학교 교사 연수 개최

LA 한국교육원, 아리조나 찾아가는 한글학교 교사 연수 개최

View more United States America

LA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7월 18일(수)~19일(목) 아리조나주 블레싱 한글학교(교장 이동민)를 방문하여 한글학교 교사 연수와 경영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한인 밀집 지역인 남가주에서 원거리에 위치한 한글학교를 직접 찾아가 한국어와 한국 문화 수업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약 30명의 교사가 참여하였다.

연수의 주요 내용(강사 김명희)은 입문・초급・중고급 수준별 한국어 수업 모델, 매체와 문화를 활용한 한국어 교수법 등으로,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하여 교사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사들은 특히, 자료와 인력이 부족하고 교사 연수에 참여하기 어려운 아리조나 지역을 위해, 앞으로도 정기적인 방문 연수와 교수 자료 공유 등을 확대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최원혁 아리조나 블레싱 교회 목사는 “교육원의 방문이 학교 운영에 큰 격려가 되었다”고 밝히고, “상대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 한글학교 교육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교육원에서 수업과 학교 운영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여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강전훈 교육원장은 “휴가철인 더운 여름에 적극적으로 연수에 참여해주시고 연수 운영을 도와주신 선생님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사명감으로 한인 2・3세 학생들을 가르치는 한글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원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및 보도자료, Send it to byeoninc@gmail.com
K-POP TIMES
K-POP TIMEShttps://byeon.com
750만 재외동포를 위한 미디어
O·K-Sillokspot_img

Most Popular